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장흥군⇔호남지방통계청 MOU, 과학적 통계로 지역산업 육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장흥군⇔호남지방통계청 MOU, 과학적 통계로 지역산업 육성
AD
원본보기 아이콘

" 21일 특산물실태조사 개발과 지역통계 협력 업무협약 체결"
"장흥한우, 표고버섯에 대한 과학적 통계 산출로 체계적 육성 추진"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한우와 표고버섯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장흥군과 호남지방통계청이 손을 맞잡았다.
장흥군(군수 김성)은 21일 군 상황실에서 호남지방통계청(청장 문권순)과 지역 특산물실태조사와 지역통계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은 장흥군의 대표 특산물인 한우와 표고버섯에 대한 과학적인 통계를 산출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관련 산업의 효율적인 육성을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이날 장흥군특산물실태조사와 지역통계 협력을 통해, 지역정책 개발과 수립에 필요한 통계분석 자료의 제공과 지원에 합의했다.
이번 특산물실태조사에 포함된 대상은 장흥한우 사육 농가와 표고버섯 재배 농가로, 올해 1월부터 12월까지 통계 조사가 추진된다.

장흥군은 항목 선정, 자료제공 등을 담당하고, 호남지방통계청은 자료수집, 처리, 분석, 보고서작성 및 표준매뉴얼 작성을 맡게 된다.

장흥군에서 한우는 쌀 다음으로 높은 생산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품목으로, 2천여 농가에서 4만 9천두를 사육해 연간 630억원의 소득을 올리고 있다.

표고버섯은 680톤을 생산해 205억원의 소득을 올리고 있으며, 최근에는 수출 효자 종목으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장흥군은 이번 통계 조사를 통해 지역 대표 특산물의 체계적인 육성과 장기적인 정책 수립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위삼섭 장흥군 부군수는 “정보는 힘이자 능력”이라며 “이번 지역통계가 장흥한우와 표고버섯 산업의 발전은 물론, 농가 소득 향상의 구체적 성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