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박근혜 소환]정우택 "법과 원칙에 따라 진실 규명 나서야"

최종수정 2017.03.22 04:09 기사입력 2017.03.21 10:40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1일 박근혜 전 대통령의 검찰 출석과 관현 "박 전 대통령은 검찰에 출석하며 국민에게 송구스럽게 생각하고 성실히 조사에 임하겠다고 말한만큼 검찰 출석으로 모든 진실이 밝혀지길 기대하며 다시는 이런 불행한 일이 반복되지 않기를 진심으로 희망한다"고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헌정사상 네번째 전직 대통령의 검찰 출석을 보며 국민 모두가 참담한 안타까움을 느꼈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검찰은 외압에 휘둘리지 말고 법과 원칙에 따라 실체적 진실을 규명해야 한다"며 "국민 통합을 고려해 전직 대통령에 대한 예우와 안전에도 신경을 써 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어 "전직 대통령에게 반복되는 이런 불행한 사태를 막기 위해 대통령 본인의 엄정한 국정운영도 중요하지만 개헌을 통해 87년 헌법의 근본적이고 구조적인 결함을 반드시 고쳐야 한다"며 "대통령에게 집중된 권한을 분산시키고 여야가 협치의 정신으로 움직이는 21세기적 국가운영원리가 필요하다"며 개헌을 강조했다.

그는 "이번 대선은 미래지향적 개헌세력과, 기득권과 권력독점욕 때문에 개헌을 저지하고 방해하는 수구세력간의 대결이라고 다시한번 강조한다"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 본 뉴스

아시아경제 추천뉴스

리빙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