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안민석 “최순실·정윤회 결혼 1995년 아냐…정유라 출생도 의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최순실(좌) 정윤회(우)/사진= 아시아경제

최순실(좌) 정윤회(우)/사진= 아시아경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디지털뉴스본부 최누리 기자]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최순실 씨와 정윤회 씨의 결혼한 연도가 1995년이 아닌 1992년이고, 이에 따라 최 씨의 딸 정유라 씨도 1996년생이 아닐 수 있다고 주장했다.

안 의원은 6일 SBS 러브FM ‘정봉주의 정치쇼’에 출연해 “취재 차 독일에 다녀왔다, 정윤회와 최순실의 결혼이 95년이 아니라 92년이라는 사실을 알아냈다”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1992년 강남의 모 호텔에서 3남매의 직계가족 약 20여명만 참석한 결혼식이 열렸다. 가족들만 조촐하게 모여서 했는데 현수막이 붙었다더라”며 “그 결혼식에 참석한 독일 교포 한 분의 증언이다”며 자신의 주장이 교포의 증언임을 밝혔다.

안 의원은 “최순실씨가 이렇게 부탁했다더라. ‘우리 아버지 최태민은 정윤회를 사업가로 알고 있으니 보안요원이었다는 얘기를 해서는 안 된다’고 했다더라”며 “그분은 70살 정도 된 분이다. 정윤회씨와 최순실씨가 1992년에 유베리를 설립할 때 공동 대표로 등장하는 분인 유준우씨다”라고 설명했다.

'비선실세' 최순실의 딸 정유라가 지난달 3일 덴마크 올보로에서 긴급체포된 후 법원에서 구금 연장 재판을 받기 직전 현지에서 취재 중인 기자들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사진= 길바닥 저널리스트 '페이스북' 캡처

'비선실세' 최순실의 딸 정유라가 지난달 3일 덴마크 올보로에서 긴급체포된 후 법원에서 구금 연장 재판을 받기 직전 현지에서 취재 중인 기자들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사진= 길바닥 저널리스트 '페이스북'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그러면서 “그럼 1992년에 결혼식을 했는데 왜 1995년에 또 결혼식을 했을까. 그리고 정유라의 1996년 호적신고, 이런 것들이 퍼즐이 새롭게 맞춰진다”며 말했다.
정봉주 전 의원은 “그러면 정유라 출생의 개연성은 1993년생부터 가능해지는 것 아니냐”고 묻자 안 의원은 “그 다음 상상은 똑똑한 국민들이 퍼즐을 맞추는 걸로 해보자”라고 답했다.

“유준우씨의 기억이 잘못된 건 아니냐”는 물음에 안 의원은 “그 회사를 설립한 그 해 결혼을 한 거다. 1992년이라는 연도는 헷갈릴 수 있어도 회사를 설립한 그 해에 한국에 나가서 결혼식에 참석했다? 이건 헷갈릴 수 없다”고 설명했다.






디지털뉴스본부 최누리 기자 asdwezx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