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원유철 "전술핵 재배치 시기 적절…핵무장 여론 높아질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朴 대통령 탄핵심판 결과 승복해야"
원유철 "전술핵 재배치 시기 적절…핵무장 여론 높아질 것"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찬 기자] 여권의 대선주자인 원유철 자유한국당 의원(사진)은 6일 "미국의 전술핵 재배치 검토는 시기적으로 적절하다"고 평가했다.

원 의원은 이날 평화방송 라디오 인터뷰에서 "평화를 지키기 위해 핵에는 핵으로 맞서는 게 가장 효과적"이라면서 이 같이 밝혔다. 원 의원은 과거부터 조건부 핵무장론을 펼쳐 왔다. 그는 "자위권 차원에서 (우리나라도) 핵을 갖고 북한이 핵을 포기하면 우리도 포기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원 의원은 "지금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은 심각한 수준"이라며 "최근 10년 동안 북한 김정은 정권에서 5차례의 핵실험이 있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30차례에 가까운 중장거리 미사일 발사와 잠수함탄도미사일 성공, 김정남 독살 등 김정은 정권은 잔인하고 예측 불가능하다"고 지적했다.

원 의원은 자위권 차원에서 핵무장을 해야 한다는 여론이 점차 높아질 것으로 기대했다. 그는 "1991년 한반도 비핵화를 선언했는데 북한은 그 약속을 지키지 않고 핵 개발했고, 한반도 비핵화는 대한민국 비핵화가 됐다"며 "북한은 (핵을) 끊임없이 고도화 발전시켰는데, 우리는 규탄결의안이라는 말폭탄만 늘어놨다"고 강조했다.

원 의원은 북핵 문제를 풀어나갈 6자 회담 의장국인 중국의 책임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최근 주한 미군의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 배치에 대한 보복을 가하고 있는 중국을 비판했다. 그는 "중국은 (사드 배치에 대한) 부당한 보복을 가할 게 아니라 사드의 근본 원인인 북핵 문제에 진정성을 갖고 접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원 의원은 헌법재판소의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결과에 승복하겠다고 밝혔다. 원 의원은 "헌재 결정에 압력을 넣으려는 정치인들은 자제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전날 박 대통령 때문에 보수가 궤멸한다는 김무성 바른정당 의원의 지적에 대해 원 의원은 "보수의 위기를 초래한 건 바른정당도 책임이 다르지 않다"고 맞받았다.





이민찬 기자 leem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