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V10·G4, 최신OS 미지원은 '스마트폰 고려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녹소연, '누가' 업데이트 미지원 강력 비판

[아시아경제 김동표 기자]LG전자가 스마트폰 G4와 V10에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누가'를 지원하지 않는다고 하면서 소비자들의 불만이 커지고 있다.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ICT소비자정책연구원은 28일 "LG전자의 G4·V10에 대한 안드로이드7.0 '누가' 업데이트 중단 결정에 대해 소비자의 선택권을 침해한 처사이며, '팔고나면 그만'식의 행태에 소비자 신뢰가 추락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LG전자는 G4와 V10 제품이 제작 단계서부터 기술적으로 안드로이드 6.0에 최적화 되어 있어 소프트웨어 안정성을 최상으로 유지하기 위해 내린 결정이라고 설명했지만, G4·V10과 같은 칩셋(퀄컴 스냅드래곤 808)을 탑재한 구글 넥서스 5X 등은 이미 '누가'로 업데이트를 완료했다. 삼성전자가 G4과 비슷한 시기 출시한 갤럭시S6, 갤럭시노트5의 업데이트를 준비 중인 점을 감안하면 LG전자의 설명은 매우 궁색하다"고 말했다.

녹소연은 또 "LG전자에서 소프트웨어 안정성의 불안을 설명하였음에도 많은 소비자들은 업데이트를 요구하고 있다. 이제는 소비자들이 업데이트 여부를 선택할 수 있도록 버전을 공개하는 것이 자사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구매한 소비자들에 대한 예의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G4는 2015년 4월, V10은 2015년 10월 출시된 제품이다. 모두 고가의 프리미엄스마트폰으로 출시된 지 2년이 채 되지 않았다.
녹소연은 "LG전자가 궁색한 변명을 내세우며 업데이트를 종료한 이유가 신규 출시되는 G6에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서라는 추측이 나오고 있는데, 만약 사실이라면 신규 제품을 위해 기존 제품을 버리는 '스마트폰 고려장'이다"고 말했다.

또 "요즘 LG전자 내·외부에서 모바일사업의 명운이 G6에 달려있다는 이야기가 공공연하다. 그러나 LG전자의 명운 뿐만 아니라 'G6'의 성공여부도 결국은 소비자들에게 달려있다"면서 "G6 또한 G4, V10의 전철을 밟지 않으리라는 보장이 없는데 어느 소비자가 그런 불안을 감내하고 G6를 구매하겠나"라고 반문했다.

이어 "LG전자는 기업을 믿고 G4, V10를 구매한 소비자들에 대한 신뢰를 지키고, 향후 G6의 성공을 위해 조속히 '누가' 업데이트를 실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