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MWC2017]"LG G6의 비장무기는 18:9 풀비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세계 최초 18:9 화면비 스마트폰
더 많은 정보 보여줘 몰입감 높여
화면 반으로 나눠 다양한 카메라 기능


스퀘어 카메라 내의 '가이드 샷' 기능. 매일 먹은 음식 사진을 똑같은 크기, 구도에 맞춰 찍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스퀘어 카메라 내의 '가이드 샷' 기능. 매일 먹은 음식 사진을 똑같은 크기, 구도에 맞춰 찍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LG전자가 G6에서 가장 강조하는 부분은 세계 최초로 18:9 화면비를 구현했다는 점이다. LG전자는 이를 '풀비전'(Full vision)이라 부르면서, 이를 통해 개선된 G6의 멀티미디어 기능을 전면에 내세웠다.

18:9 화면비는 기존보다 더 많은 정보를 한 번에 보여줄 뿐만 아니라 영상을 볼 때 몰입도가 탁월하다.

스마트폰 화면비는 4:3, 3:2, 16:9로 좌우는 좁아지고 상하는 길어지고 있다.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기능이 다양해지면서 소비자들은 더 큰 화면을 원한다.
그러면서도 매일 가지고 다녀야하는 것을 감안하면 제품 크기 자체가 무한정 커질수도 없는 노릇이다. 18:9 화면비는 바로 그런 점을 공략하기 위한 LG전자의 결정이다.

박순호 LG전자 MC사업본부 상품기획 과장은 "18:9 풀비전은 스마트폰의 경험을 완전히 바꿀 것"이라며 "동영상 감상 시 몰입감을 대폭 높여줄 뿐 아니라 화면을 정확하게 반절로 나눠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G6에서 동영상 화면은 기존 16:9의 화면보다 넓어졌다. 전에 보지 못한 광경을 보여줘 더욱 몰입감이 높아졌다. 스마트폰 이용 환경도 개선된다. 실제로 '앵그리버드' 게임을 실행했을 때 일반 16:9 화면비를 갖춘 스마트폰 보다 더 넓은 상대편 지형을 보여줬다.

18:9 화면비 덕분에 G6에서는 다양한 카메라 기능이 추가됐다. G6에서는 한 화면에서 두개의 카메라 화면을 보여주는 '스퀘어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앱)을 갖췄다.
G6의 멀티 윈도우 기능.

G6의 멀티 윈도우 기능.

원본보기 아이콘

스퀘어 카메라에 있는 '스냅샷' 기능은 촬영한 사진을 바로 아래 화면에서 보여준 다. '매치샷'은 사진 두개를 상하로 배치해 재미있는 합성사진을 만들어준다. 피사의 사탑을 받쳐 올리는 듯한 합성사진을 찍는데 편리하다. '그리드샷'은 4장의 사진을 촬영, 한 사진에 사분할로 담아준다.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곧바로 올릴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것이다. '가이드 샷'은 미리 저장한 사진과 똑같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매일 매일의 얼굴 변화를 촬영하는 등 개성있는 사진 작품을 만들 수 있다.

박 과장은 "현재 개발되는 앱들은 16.7:9의 비율까지 적용하도록 돼 있기 때문에 기존 16:9 화면비를 갖춘 스마트폰 보다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한다"며 "앞으로 18:9 화면비 스마트폰이 연이어 나올 경우 앱 환경도 바뀔 수 있다"고 말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