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7기 곡성 리더스아카데미 개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만화‘식객’의 주인공 실제인물, 이영석의“인생에 변명하지마라”로 출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군민의 지적 욕구 충족과 삶의 질 향상 및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해 운영되는 곡성 리더스아카데미(전남대학교 정책대학원 관리자 과정)가 올해로 7주년을 맞이한다.

오는 3월 2일에 곡성문화센터 동악아트홀에서 개강식을 갖고 제7기 곡성 리더스아카데미의 첫발을 내딛는다.
첫 강연자로는 만화 ‘식객’의 주인공 성찬역의 실제인물이며, ‘총각네 야채가게’창업주 이영석 씨를 초청하여 ‘인생에 변명하지마라’란 주제로 특별 강연을 연다.

오징어 트럭 행상을 따라다니며 장사를 배우기 시작하여 18평의 작은 야채가게를 개업하고, 현재는 500억 원 매출의 프랜차이즈 CEO가 된 이영석 씨의 이야기는 드라마와 뮤지컬로 제작된 바 있다.

올해 새롭게 달라진 점이 있다면, 제6기는 매주 목요일에 강연이 진행됐지만 제7기 곡성 리더스아카데미는 격주 목요일에 진행된다. 군민에게 더욱 양질의 강의를 제공하고자 기존 30회에서 20회 강의로 변경하였으며, 강사의 질 확보에 더욱 주력할 계획이다.
곡성군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며, 연중 수강신청을 받는다. 수강신청을 하면 매 강의 정보를 안내장과 문자 메시지로 제공받을 수 있다.

읍면사무소나 군 행정과 평생교육팀에 방문하여 신청가능하며, 전화 신청(360-8465)또한 가능하다. 수강신청을 하지 않은 주민들도 자유롭게 강좌에 참여할 수 있다.

곡성군 관계자는 “제6기에 이어 대중성 있고 수준 높은 강연 능력을 겸비한 강사 섭외를 통해 군민의 경쟁력을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