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성능車 출사표]볼보자동차, 고성능 라인업 '폴스타'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볼보자동차 V60 폴스타(좌)와 S60 폴스타(우)

볼보자동차 V60 폴스타(좌)와 S60 폴스타(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볼보자동차코리아가 고성능 모델 'S60 폴스타'와 'V60 폴스타'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폴스타는 1996년 이후 20여 년간 스칸디나비안 투어링카 챔피언십(STCC)에 출전하면서 쌓아온 모터스포츠 노하우를 볼보자동차에 접목한 고성능 모델이다. S60 과 V60 폴스타는 기존 모델에서 디자인, 브레이크, 파워트레인 등 총 52가지의 사양을 업그레이드해 볼보 역사상 가장 빠르고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차량으로 새롭게 탄생했다.
폴스타는 개발 단계부터 트랙에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도에서 최상의 컨트롤을 제공하는 '데일리 퍼포먼스 카'를 지향한다. 볼보자동차 특유의 운전자와 탑승객을 배려하는 다양한 안전·편의사양을 동일하게 적용해 일상 주행에 불편함이 없으면서도 운전자가 원할 때 주행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국내에 출시된 S60과 V60 폴스타는 고성능 모델에 걸맞는 강력하고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두 모델의 엔진은 터보차저와 슈퍼차저가 동시 적용된 직렬 4기통 2.0 가솔린 엔진으로, 워즈오토 '2017 세계 10대 엔진'에 선정된 바 있다. 배기량과 실린더 수를 줄인 다운사이징 엔진임에도 불구하고 최고 출력 367마력, 최대 토크 47.9kg·m의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또한 S60과 V60 폴스타는 각각 4.7초, 4.8초 만에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 도달하는 순발력과 가속 응답성을 보여준다.

S60과 V60폴스타의 디자인은 스포티한 감성을 자극하는 폴스타 고유의 디테일과 공기역학적 디자인 설계로 역동적인 인상을 뿜어낸다. 라디에이터 그릴과 휠 등 차량 곳곳에 폴스타 배지를 배치하고 블랙 하이글로시(유광처리)로 마감 처리해 클래식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다. 실내 디자인은 카본 소재를 적용한 센터콘솔, 일루미네이티드 폴스타 기어노브, 폴스타를 상징하는 '싸이언 레이싱 블루' 컬러의 스티치를 차량 곳곳에 배치해 운전자의 레이싱 본능을 자극한다.
S60 폴스타와 V60 폴스타는 국내에 30대 한정 판매하며 판매 가격은 각각 7660 만원, 7880만원이다(모두 VAT포함).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