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온열안대 돌풍…스마트폰에 지친 눈 건강제품 '불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옥션, 눈 건강 제품 판매 2배 이상 증가
온열안대, 눈영양제 등 안구 건조증과 피로 개선 효과

온열안대 돌풍…스마트폰에 지친 눈 건강제품 '불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눈 건강을 돕는 제품이 인기를 끌고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이 현대인의 필수품으로 자리잡으면서 눈의 피로와 건조한 증세가 빈번한 탓이다.

19일 오픈마켓 옥션에 따르면 지난달 13일부터 이달 12일까지 온열안대와 눈영양제 등 안구 건강과 관련된 상품군이 전년동기대비 2배(167%)이상 팔렸다.
특히 최근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끌고있는 온열안대 판매는 110% 증가했다. 잠들기 전 온열안대를 착용하면 따뜻한 온기가 피로하고 뻑뻑한 눈에 편안함을 더해줘 직장인이나 학생들에게 인기를 끌면서다.

온열안대는 긴장감 완화 및 숙면 유도에도 도움을 줘 최근 여행객들의 필수 아이템으로도 부상했다.옥션이 판매중인 증기 아이마스크는 포장지 개봉 후 눈에 착용 시 안대 내부 스팀 기능과 40도의 적정 온도로 건조하고 피곤한 눈의 피로를 덜어준다.

눈영양제를 찾는 이들도 늘었다. 대표적인 눈 영양성분으로 꼽히는 루테인은 동기간 2배(167%) 이상 급증했다. 루테인은 활성산소 제거로 눈의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중장년층에게는 물론 전자기기 사용이 잦은 젊은 층에게도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오메가3역시 27%로 소폭 성장했다. 야맹증, 시력저하 예방에 도움을 주는 결명자도44%로 상승폭을 기록했다. 안구건조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 알려진 블루베리즙 역시 44% 증가했다.

옥션 관계자는 “전자기기 사용 시간이 점차 증가하며 눈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에 우려 역시 높아지고 있다”며 “대표 상품이었던 눈 영양제를 비롯해 최근에는 온열안대,전용 마사지기 등 눈과 관련된 상품들이 다양화 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업계에서는 눈 건강 관련 상품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안국건강이 지난 해 12월 선보인 ‘아이세이프 넛츠’는 블루베리를 비롯해 마카다미아,카카오닙스,캐슈넛,호두 등눈에 도움이 되는 7종의 견과류로 구성된 프리미엄 견과 제품이다.언제 어디서나 간단하게 즐길 수 있어 일상 속 간편하게 눈 건강을 지킬 수 있다.

CJ제일제당의 눈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H.O.P.E 아이시안’은 지난 7일 ‘아이시안 듀얼액션’을 새롭게 출시했다.아이시안 듀얼액션은 눈의 선명함을 유지시켜주는 루테인 성분에 헤마토코쿠스 추출물을 추가해 눈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프리미엄 신제품이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