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최순실과 진실게임 앞둔 고영태에 응원 봇물 “다 폭로해라…‘사이다’ 기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고영태/사진=연합뉴스

고영태/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아영 인턴기자] 비선실세 최순실씨 관련 의혹을 처음 언론에 폭로한 고영태씨가 6일 법정에 나오는 가운데, 고씨를 향한 응원이 쏟아지고 있다.
지난 4일 박근혜정권퇴진 담양군민운동본부는 전남 담양군 대덕면사무소 앞에서 ‘박근혜정권퇴진 제11차 담양시국촛불집회’를 개최했다.

집회가 열린 이곳은 고씨의 고향으로, 이 날 대덕면 주민들은 고씨에게 응원을 전하는 편지를 써서 낭독했다.

편지는 “우리는 자네가 아주 어릴 적 고향을 떠나 사실 얼굴도 잘 기억하지 못하네, 하지만 5·18때 아버지가 총에 맞아 사망하셨다는 소식을 듣고 얼마나 걱정을 했던지…”로 시작한다.
이어 “자네의 용기로 대한민국은 요동치고 새로운 나라를 건설하기 위해 전국이 몸살을 앓고 있다”며 “자네가 진실을 말하고 있기에 많은 국민이 자네를 지켜줄 거다. 마음의 고향이겠지만 우리 노인네들도 성심을 다해 자네를 응원할 거다”라고 고씨를 응원했다.

한편 고씨를 네티즌들의 응원도 잇따르고 있다. 네티즌들은 “고영태! 짝! 이겨라! 짝!(gig***)”, “시원한 사이다 기대합니다(cns***)”, “그냥 모든 걸 밝히고 진실로써 다 폭로해주세요! 힘내십시오!(mal***)”, “고영태 응원한다 발라버려!!!(yoon***)”, “고영태 최순실 둘이 맞짱 뜨겠네 고영태 이겨라!!!(soo***)” 등 최씨와의 대면에서 진실을 밝혀줄 것을 응원하고 있다.

한편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 22부는 6일 오후 2시 고씨를 최씨 재판에 증인으로 불러 진술을 들을 예정이다.

고씨는 더블루K 이사로 근무하며 최씨의 국정·이권 개입을 도왔다. 그러나 두사람은 2014년부터 사이가 틀어졌고, 고씨는 내부고발자로 돌아섰다. 고씨는 최씨의 의상실에 CCTV를 설치한 뒤, 각종 영상자료와 문건을 언론에 제보했다.

고씨는 지난해 12월 7일 국회 국정조사 특위 청문회에서 “최 씨가 권력서열 1위”라며 증언을 했고, 자신은 최씨 측근은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반면 최씨는 “고씨의 진술은 조작”이라며 국정농단 사태의 주범으로 몰린 것은 고씨의 음모라고 주장했다.








조아영 인턴기자 joa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