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문화계 블랙리스트' 황태순 vs 김남국 설전, 네티즌들 "김남국 WIN"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황, 참여정부 시절 서울신문, 한겨레 등에 지원금 줬다며, 현재의 블랙리스트 '물타기'에 네티즌 발칵

황태순 정치평론가와 김남국 변호사. 사진=MBN '뉴스특보' 방송 캡쳐

황태순 정치평론가와 김남국 변호사. 사진=MBN '뉴스특보' 방송 캡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윤정 인턴기자] 황태순 정치평론가와 김남국 변호사가 문화계 블랙리스트 의혹과 관련해 설전을 벌였다.

21일 방송된 MBN ‘뉴스특보’에서는 황씨와 김 변호사가 출연해 박근혜 정부를 둘러싼 문화계 블랙리스트 의혹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전했다.
황씨는 "언론의 자유, 표현의 자유를 돈으로 쥐락펴락하는 건 나쁜 짓이다"면서 "참고로 참여정부 시절 5년간 중앙정부에서 언론사에 지원하는 지원금이 있다. 1등 서울신문이다. 2등이 한겨레, 3등이 경향이다. 꼴찌가 조선일보다. 보수언론이다"고 말했다.

이어 황씨는 "박근혜 대통령의 블랙리스트를 옹호할 생각이 없다. 일벌백계를 하기 위해서라도 본보기를 보여야하지만 과거에 이런 일이 있었던 건 맞다"고 전했다.

이에 김 변호사는 "옹호하지 않는다고 말하면서 에둘러서 옹호하는 거다"면서 "과거 정부에 있었던 일, 보조금 사업법 등 적법했던 것을 불법적으로 한 블랙리스트와 같은 선상에서 이야기 하는 거 아니냐. 차등의 이유가 있다면 합법인거다. 그건 법률에 의한 근거가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김 변호사는 "마치 그걸 똑같은 사실관계에 기초한 것처럼 비판하는 건 옹호하는 것이다"며 "보조금을 지급할 때 사업 기준을 평가해 지급하면 문제가 없다. 블랙리스트는 보조금 지급 사유가 있음에도 청와대 지시로 이유없이 배제돼 문제다. 어떻게 똑같이 평가하냐. 이 사항을 옹호하는 것과 다름이 없다. 이건 이념 문제가 아니다"고 일갈했다.

방송을 본 네티즌들은 "김남국 변호사 사이다" "오늘 김남국 하드캐리 포텐 이더라.. ㅎㄷㄷ" "황태순 처음엔 옳은발언 잘한다했는데 시간이 갈수록 박사모 스럽더라구요" "황태순 논점 흐리지 마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황태순은 서울대학교와 동 대학원을 졸업한 뒤 새천년민주당 대표비서실 부실장, 대통합민주신당 제17대 대통령선거 선대위원회 언론특보, 한국복지통일연구소 수석연구위원, 위즈덤센터 수석연구위원 등을 역임하며 정치평론가로 활동 중이다.

김 변호사는 2012년 전남 법학전문대학원을 졸업한 뒤 현재 '변호사김남국법률사무소'를 운영 중이다.






송윤정 인턴기자 singas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