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인 가구의 명절나기"…'맞춤형 주방용품' 살펴보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맞춤 스몰 쿡웨어로 출시된 비젼 플레어 '스튜팟'

맞춤 스몰 쿡웨어로 출시된 비젼 플레어 '스튜팟'

AD
원본보기 아이콘

명절 풍속도 마저 바꾼 1인 가구 520만 시대
"나홀로족 잡아라" 주방업계 맞춤형 제품 연달아 출시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급변하고 있는 국내 가구 구성원 현황이 올해 명절 풍속도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통계청이 발표한 '2015 인구주택 총 조사'에 따르면 1인 가구는 약 520만명이었다. 2인 가구(499만4000가구, 26.1%), 3인 가구(410만1000가구, 21.5%), 4인 가구(358만9000가구, 18.8%)를 제친 기록이다.

과거 일가친척이 모여 많은 양의 명절 음식을 준비하던 풍경과 달리, 가족 구성원에 맞춰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명절 음식으로 실속있게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 같은 트렌드가 가장 뚜렷하게 나타나는 것은 주방용품 업계다. 불황과 취업난으로 명절 귀향을 포기한 '나홀로족'을 겨냥해 1인 가구 ‘맞춤형 주방용품’이 속속 등장했다.
월드키친 비전플레어 스튜팟

월드키친 비전플레어 스튜팟

원본보기 아이콘

◆떡국 1인분도 알차게…비젼 플레어, 스튜팟= 월드키친의 대표 쿡웨어 브랜드 비젼에서 모던하고 간결한 디자인을 강조한 신제품 '비젼 플레어' 라인을 출시했다.

글라스세라믹 소재로 내구성과 내열성은 물론 유해물질 걱정 없이 안심하고 쓸 수 있다. 1인 가구 등 간결한 요리를 위한 미니멀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갖췄다.

1.2L 깊은 양수 타입의 '스튜팟'은 1인 가구들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1~3인용 스몰 쿡웨어로 깊고 오목한 형태의 디자인이 수분 증발을 최소화해 적은 양의 떡국이나 만둣국 등 국물 요리 조리시에도 더욱 풍부한 맛을 제공한다.

코렐 코디네이츠 밀폐용기

코렐 코디네이츠 밀폐용기

원본보기 아이콘

◆남은 명절 음식 안전 보관…코렐 코디네이츠 밀폐용기= 1인 가구에게는 명절 음식 잔반도 하나의 고민거리가 될 수 있다. 특히 명절 음식의 꽃인 전 요리는 기름이 묻어 있어 공기와 접촉 시 맛이 떨어질 수 있어 좀 더 세밀한 보관법이 필요하다.

코렐 코디네이츠의 '본차이나 다용도 밀폐용기'는 원적외선이 방출되는 고급 자기인 본차이나를 사용해 발효가 필요한 김치와 장류 보관 시 음식의 맛을 최상으로 유지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친환경 도자기 소재로 장기간 음식 보관은 물론 4면 결착의 단단한 밀폐로 내용물이 세는 것을 100% 방지하며, 햇빛을 차단하고 음식물과 공기의 접촉을 최소화해 음식물을 장기 보관 시 신선도를 유지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코렐 코디네이츠 본차이나 밀폐용기는 1.8L부터 4.2L까지 4가지 사이즈로 출시돼 남은 명절 음식을 가족 규모에 알맞게 보관할 수 있다.

리비어 코렐, 스테인레스 쿡웨어

리비어 코렐, 스테인레스 쿡웨어

원본보기 아이콘

◆어려운 명절 요리도 쉽고 빠르게…리비어 코렐, 스테인레스 쿡웨어= 요리 경험이 많지 않은 1인 가구에게는 명절 음식 준비부터 난관에 부딪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은 요리실력을 보완해줄 다양한 종류의 스테인레스 쿡웨어다.

200년 전통의 미국 대표 메탈 쿡웨어 브랜드 '리비어 코렐'은 스테인레스 스틸 내에 알루미늄 레이어를 삽입한 3중 압축 바닥으로 탁월한 열 분포율과 견고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구리 히팅스타존'을 통해 알루미늄보다 3배 이상 빠르고, 일반 스테인레스 스틸보다 50% 이상 신속하고 일관되게 열을 제공해 다양한 종류의 명절 요리가 어려운 1인 가구에게는 가장 효율적으로 요리를 완성시켜 줄 수 있다.

리비어 코렐은 스테인레스 스틸 프라이팬부터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편수 냄비와 기름을 사용하는 볶음 요리에 안성맞춤인 소테팬을 비롯해 오목한 디자인의 전골냄비와 국물 요리에 적합한 양수냄비와 스톡팟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구성돼 있다. 인덕션을 비롯한 모든 가열 기구뿐 아니라 오븐에서도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