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 민족' 캠페인도 인기 끌어
광고를 만든 LG그룹 계열 광고회사 HS애드는 17일 서울영상광고제에서 '2016년 올해의 광고회사'(Agency of the Year) 타이틀을 거머쥐며 가장 뛰어난 광고 제작 능력을 선보인 광고회사로 인정받았다.
서울영상광고제에서 '쓱' 캠페인은 그랑프리와 함께 금상 1개, 동상 2개 등 총 4개의 광고상을 쓸어 담았다. 이 광고제는 대한민국 유일의 영상 광고제다. 일반 네티즌과 전문 광고인들이 온라인으로 직접 심사하고 평가한다는 점에서 광고계에 의미가 큰 행사라고 HS애드 측은 설명했다.
앞서 HS애드는 '쓱' 캠페인으로 지난해 한국광고학회 선정 올해의 광고상 TV 부문 대상을 비롯해 한국광고홍보학회 올해의 광고 대상,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대한민국광고대상 금상 등 광고상을 대거 수상한 바 있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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