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세경의 두근두근 29회]오늘이 인생에서 가장 빠른 시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구세경 프로[사진=밥바디 스튜디오 제공]

구세경 프로[사진=밥바디 스튜디오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편집자주=머슬마니아 프로 구세경씨가 연재하는 '두근두근'은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향한다. 독자들이 잘 가꾼 몸매로 삶의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일상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운동과 근육을 단련하는 방법이 이야기의 중심이다. 그래서 이두근이나 삼두근, 대퇴4두근 등 우리 몸을 지탱하는 주요 '근육명'에서 코너 이름을 착안했다. 평범한 대학원생이 피트니스 전문 선수가 되어 세계를 무대로 건강미를 뽐내고, 가슴 뛰는 새로운 삶을 설계하게 된 사연도 매주 만날 수 있다.

◆킥 프런트-킥 사이드=두근두근 29회에서는 허벅지 근육을 단련하면서 유산소 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킥 프런트-킥 사이드'를 소개한다. 연말연시 회식이나 잦은 모임으로 불어난 군살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 두 가지 킥을 응용해 보자.
▶킥 프런트-킥 사이드 순서
1. 양손을 앞으로 나란히 하고 선다.
2. 숨을 내쉬며 오른쪽 다리를 쭉 펴서 앞으로 들어 올린다.
3. 왼쪽 다리를 쭉 펴서 앞으로 들어 올린다.
4. 양손을 옆으로 나란히 뻗어준다.
5. 숨을 내쉬며 오른쪽 다리를 옆으로 들어올린다.
6. 왼쪽 다리를 옆으로 들어올린다.
7. 몸통이 흔들리지 않게 코어에 힘을 주면서 리드미컬하게 동작을 시행한다.
8. 15회씩 3세트 반복



◆세경이의 이야기=2017년이다. 많은 사람들이 새해 계획을 세우는 시기다. 여러 가지 결심 중에서 대표적인 것이 다이어트다. 1월은 신규 회원으로 헬스장이 늘 문전성시를 이룬다. 연간 회원 숫자도 증가한다. 그러나 꾸준하게 운동을 하면서 혜택을 누리는 회원은 적을 것이다.

건강하고 예쁜 몸을 만들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이 필요하다. 하지만 동기부여가 없다면 이를 습관처럼 유지하기 어렵다. 게으름의 유혹을 이겨내야 한다. 작심삼일이 고비다. 나도 처음 운동을 시작하면서 3일째와 석 달째가 고비였다. 뇌가 새로운 경험을 자신의 것으로 인식할 때까지 적어도 석 달 정도 시간이 필요하다. 이 기간을 잘 버텨낸다면 그 다음은 훨씬 수월할 것이다.
대다수가 실제 운동보다 피트니스 센터에 입장할 때까지 많은 시간을 허비한다. 생각이 많기 때문이다. 무슨 옷을 입어야 할지, 가서 누구를 만날 것인지, 어떤 운동을 할 것인지를 고민한다. 근육통이나 오늘 해야 할 일이 남았다는 등의 핑계를 찾기도 한다.

사진=구세경 프로 제공

사진=구세경 프로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운동을 결심했다면, 특히 적응기인 석 달 동안은 헬스장에 빠지지 않고 '출근도장'을 찍는 일이 중요하다. 컨디션이 좋지 않다면 운동은 굳이 하지 않아도 괜찮다. 대신 생각을 줄이고 훈련장으로 발걸음을 옮기는 습관을 만들자. 운동에 흥미가 없는 사람일수록 이 과정이 꼭 필요하다.

작심삼일을 부추기는 유혹은 더 있다. 운동에 대한 거창한 계획만 세우지 않았는가. 생각만으로 건강하고 예쁜 몸을 만들 수는 없다. 실천이 중요하다. 주위에서 '나이가 들수록 살이 잘 빠지지 않는다'거나 '운동이 힘들다'는 얘기를 많이 듣는다. 사실이다. 젊을수록 신체 기능이 활발하고 근력이나 회복력이 훨씬 뛰어나다. 그러나 건강하고 예쁜 몸은 하루아침에 완성되지 않는다. 꾸준함을 이길 무기는 없다. 잊지 말자. 당신의 남은 인생에 가장 젊은 날은 바로 오늘이다.(30회에 계속)






정리=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