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승민 "탈당 30명 이상…새누리당과 통합 가능성 없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유승민 새누리당 의원

유승민 새누리당 의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유승민 새누리당 의원은 26일 '개혁보수신당(가칭)'과 새누리당과의 재결합 가능성에 대해 "당대당으로 통합할 가능성은 없다. 다시 새누리당으로 돌아가는 정치는 하지 않을 것"이라고 일축했다.

유 의원은 이날 KBS 라디오 방송 '안녕하십니까 윤준호입니다'에 출연해 이같이 밝히며 "신당이 새로운 보수의 길을 보여드리면 새누리당에 계시는 분들 상당수가 신당에 합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27일로 예정된 1차 탈당 예상 의원 수에 대해선 "처음 발표될 때 34~35명 숫자가 조금 잘못된 측면이 있다"며 "30명 플러스 약간 명 정도의 인원수는 될 것 같다"고 내다봤다.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으로 내정된 인명진 목사에 대해선 "'비상대책위원장이 안 되니까 탈당한 것 아니냐'는 말씀을 듣고 새누리당의 진정한 문제가 뭔지 잘 모르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면서 "국민들이 다 아시는 친박 핵심도 누군지 모른다고 하는 걸 보고 인적 청산 의지가 없는 것 아니냐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따뜻한 보수, 정의로운 보수'를 표방하는 유 의원은 자신의 정책 방향에 대해 "보수도 양극화, 불평등 문제를 치유하는 경제·복지·노동·교육·주택 정책들을 과감하게 펼쳐서 보수가 대한민국 공동체의 붕괴를 막아보자는 취지에서 일관되게 주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그는 "신당의 정책노선을 일임 받은 건 아니다"며 "신당의 모든 구성원이 다 동의하는 건 아니고, 정강정책을 만들 때 보수의 새로운 길을 꼭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이라고 첨언했다.

또한 그는 날로 늘어나는 복지재원 마련을 위한 조세 개혁, 비정규직 차별을 막는 노동개혁이 중요하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정부가 추진 중인 사드 배치와 한일정보보호협정의 방향에는 동의했지만, 한일 위안부 피해자 합의와 역사교과서 국정화에는 부정적인 입장을 드러냈다. 기본소득제 도입에 대해선 기존의 복지제도 개혁이 선행돼야 한다는 의견이다.

아울러 개헌에 관해선 "권력구조 하나만 가지고 개헌하는 건 옳지 않다"며 "국민의 기본권이나 경제·사회, 민주주의에 대한 조항을 놓고 전반적으로 깊고 전면적인 개헌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저는 4년 중임 대통령제가 필요하다는 입장이고, 분권형 대통령제나 내각제를 선호하는 분들도 계시다"며 "권력구조 하나만 놓고도 의견이 다른데 대선 전에 밀어붙일 수 있을까 현실적 가능성이 의문"이라고 말했다.

대선 출마 의사를 묻자 유 의원은 "빠른 시일내에 밝히겠다. 그렇게 길어지지 않을 것"이라며 "반기문 총장 영입 노력을 할 것이고, 그 분이 신당에 합류해서 저희와 치열하고 공정한 경쟁을 펼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