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자로, '세월엑스' 영상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 넘겨…25일 공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사진=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제공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사진=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윤정 인턴기자] 세월호 참사 원인을 다룬 다큐멘터리 '세월엑스(SEWOLX)'를 제작한 네티즌 '자로'가 JTBC 측에 해당 영상을 선 제공했다.

25일 '세월엑스' 공개를 앞두고 자로가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 해당 영상을 전달했다고 24일 JTBC가 밝혔다.
'자로'는 이규연 JTBC 탐사기획국장과의 인터뷰에서 "진실을 알았기 때문에 공개할 수밖에 없었다"며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아이들과 그 가족들을 위해, 지금이라도 제대로 된 진상조사가 다시 시작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 국장은 "자로의 영상은 단순 음모 제기가 아니라,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나름대로의 진지한 과학적 추정을 근거로 제작됐다"며 "세월호 침몰원인을 둘러싼 과학적 논쟁을 촉발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자로의 인터뷰 영상과 '세월엑스'는 25일 밤 9시40분에 방송되는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앞서 지난 21일 자로는 세월엑스(SEWOLX) 티저 영상을 선보이며 자신의 블로그에 “2중 3중으로 백업을 해둔 상태이고, 믿을 수 있는 언론사에 이미 자료를 넘긴 상태”라며 “우리 사회에서 진실을 말하는 것은 정말 위험하다는 편견을 깨보고 싶다”는 소감을 게재한 바 있다.

'세월엑스(SEWOL X)'는 25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며 정확한 공개 시간은 알려지지 않았다.

한편 자로는 신분을 감춘 채 필명으로 활동하는 네티즌 수사대다. 2013년 국정원 대선 개입 혐의를 뒷받침할 자료를 공개하며 유명세를 탄 뒤 2014년 6월 정성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내정자가 SNS에 올린 정치 편향적인 글을 수집·공개해 자진사퇴를 유도하기도 했다.



송윤정 인턴기자 singas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