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무성 與 전 대표 "신당 창당 심각하게 고민…친박은 朴대통령의 정치적 노예"(상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새누리당 김무성 전 대표가 13일 "탈당과 신당 창당을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무성 與 전 대표 "신당 창당 심각하게 고민…친박은 朴대통령의 정치적 노예"(상보)
AD
원본보기 아이콘

김 전 대표는 이날 국회의원회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새로운 보수정당의 탄생이 절실한 시점"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여론을 수렴해 신당 창당 여부를 최종적으로 결정하겠다"면서 "가짜보수를 들어내고 신보수와 중도가 손을 잡아 좌파 집권을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국민에 책임지는 게 보수"라며 "정치를 국민이 아니라 봉건시대의 주군에 대한 충성으로 접근하는 '가짜보수'(새누리당 지도부)에게 보수의 미래를 맡길 수 없다"고 일갈했다.

김 전 대표는 "한미동맹과 시장경제의 가치를 지키며 헌법적인 가치를 생명처럼 여기고 잘못할 때 책임지는, 주기적으로 스스로를 개혁하는 진짜 보수세력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또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 국회 가결 뒤 반격에 나선 새누리당 친박(친박근혜)계를 겨냥해 전날에 이어 포문을 열었다. "지금 새누리당으로는 좌파의 집권을 막을 수 없다"면서 "친박이 장악한 새누리당은 어떤 변화를 하더라도 국민이 그 진정성을 믿지 않는다"고 공격했다.
이어 "친박은 박 대통령의 정치적 파트너가 아닌 정치적 노예들"이라며 "노예근성은 결국 박 대통령을 죽이고 새누리당도 죽였다"고 말했다.

그는 박 대통령을 향해서도 "그야말로 새누리당을 자신의 사당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김 전 대표는 이날 기자회견 직전에 열린 비박(비박근혜) 측의 비상시국위원회 마지막 회의에 참석해 동료 의원들에게 탈당과 신당 창당을 거듭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유승민 의원을 포함한 대다수 비주류 의원들은 탈당보다는 잔류해 투쟁하는 방안을 지지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이날 오후 친박계는 ‘혁신과 통합 보수연합’을 대규모로 출범시켜 전열을 가다듬을 예정이고, 비박계는 재차 ‘친박 8적’ 퇴출을 요구하는 등 계파 갈등이 극에 달한 상황이다.





오상도 기자 sdo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