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슈퍼스타K 2016’ 김영근 최종 우승, 필살기 아닌 R&B 힙합으로 도전했다…통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인스타그램 캡처

사진=인스타그램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동우 인턴기자] ‘슈퍼스타K 2016’ 최종 우승자는 ‘지리산 소울’ 김영근이 차지했다.

8일 생방송으로 진행된 Mnet ‘슈퍼스타K 2016’ TOP2 결승전에서 김영근이 우승을 차지해 상금 5억원과 앨범 발매 혜택을 받았다.
이날 결승전 경연 곡으로 크러쉬의 ‘HUG ME’와 포지션의 ‘이 사랑’을 택한 김영근은 선곡부터 굉장한 도전이었다. 자신의 강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발라드 곡을 부르지 않고 R&B 힙합 장르에 도전한 것. 이어 두 번째 무대에서 부른 ‘이 사랑’은 시청자들에게 꽤 생소한 노래다. 결승전 무대에서 자신의 필살기를 발휘하기보다 또 다른 매력을 공개한 것이다.

김영근의 무대에 김연우 심사위원은 “오늘 처음 느꼈다. 트렌디한 음악에 영근씨의 톤이 섞이니 한국사람 같지 않고 외국사람 같다. 흑인 필과 끈적함이 있다”며 “신비롭고 대단했다”고 극찬했다.

이어 길 심사위원은 “오늘 영근씨에게 또 다른 보이스가 있단 걸 알게 됐다”면서 김영근의 무한한 가능선을 내다봤다. 또한 김범수 심사위원은 ‘슈퍼스타K’ 시리즈에 매년 도전했다가 결국 5전6기를 달성한 김영근에게 “김영근 군은 음을 끝맺음 할 때가 압권”이라며 “‘슈퍼스타K’에 계속 출근 도장을 찍었는데, 이제 퇴근 도장을 찍을 때가 온 것 같다. 가요계에서 선후배로 만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김영근의 심사위원 평균평점은 95점, 이지은은 94점을 받았고 대국민 투표에서도 김영근이 높은 점수를 받아 우승을 차지했다.





한동우 인턴기자 coryd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