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수서, 동탄, 평택 등 편리한 광역교통 돋보이는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SRT 고속철도 개통 코앞, 평택시 부동산 수요자들 집중
-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SRT 평택지제역까지 직선거리로 3km 이내 위치해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AD
원본보기 아이콘

수서~동탄~평택을 잇는 SRT가 9일 개통함에 따라 SRT의 개발호재를 등에 업은 지역 부동산 분위기가 고조되고 있다. 특히 평택시의 경우 교통개발호재로 인한 도시개발도 점차 가속화 되고 집값상승 여력이 높아 SRT 호재를 얻고 있는 어느 지역보다 더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SRT 고속철도는 수서역을 출발해 경부선을 타고 부산을 연결하며, 호남선을 타고 목포까지 연결시켜 주는 고속철도다. 시속 300㎞ 이상을 달리는 'SRT'가 개통되면 KTX와 함께 국내 제2의 고속철도시대를 열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세부적으로 서울 수서역과 평택 지제역을 연결하는 수서고속철도 (SRT)구간은 61.1㎞에 이른다. 특히, 수서~평택구간 가운데 '율현터널'은 전체 구간 가운데 86%인 52.3㎞가 지하에 건설돼 있다. 이 터널'은 국내에서 최고로 긴 터널이며 스위스와 이탈리아를 연결하는 '고트하트르 베이스 터널'과 '영불해협'에 이어 세계에서도 세 번째로 긴 터널로 기록될 예정으로 관심도도 매우 높다.

이러한 관심이 높을수록 부동산에 미치는 영향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이 철도를 이용하면 수서에서 부산까지 2시간 10분정도 소요되며, 목포까지 1시간 50분이면 도달할 수 있어 지역간의 거리가 짧아진다. 이에 이웃 지역간의 생활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출퇴근 수요자들이 해당 지역으로 몰려들어 수요가 많아지기 때문이다.
업계관계자에 따르면 “SRT 고속철도 개발은 수도권 부동산에서는 큰 개발호재로 떠오르면서 집값상승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이 고속열차의 주요역으로는 지제, 수서, 동탄역 등 주요 도시들을 지나치며 해당 지역의 교통망 확충과 집값 상승 여력이 높아 내집마련을 원하는 수요자라면 이 지역 내 아파트를 노려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러한 상황에 분양 중인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는 SRT의 교통호재를 업고 수요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 단지는 SRT 평택지제역까지 직선거리로 3km 이내에 위치해 있어 강남권으로의 이동이 수월해진다. 또한, 입주민 편의를 위해 단지와 평택 주요 거점을 순환하는 ‘굿모닝 셔틀버스’를 운영할 예정으로 지제역과의 인접성을 강조하고 있다.

SRT 고속전철 외로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췄다. 단지 인근에 평택~제천 간 고속도로 송탄IC도 위치해 있어 서울과 인천 등 수도권 주요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이러한 교통망으로 인해 대단위 산업단지인 삼성전자 반도체 평택단지(예정)와 쌍용자동차 공장, 평택 종합 물류단지, 안성원곡산업단지, 송탄산업단지 등과도 가까워 직주근접 주거지로 높이 평가되고 있다.

교통 개발호재에 이어 여러 개발호재가 있어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여러 개발호재 중 단지 북쪽으로 브레인시티 개발이 두드러진다. 브레인시티는 삼성, LG 등 기업체에 다니는 직장인과 성균관대(예정) 등에 다니는 학생들의 주거단지로 개발되는 곳이다. 브레인시티가 완공되면 인구 유입 증가로 평택지역이 전반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 외로 진위 엘지 산업단지의 추가 조성(예정), 미공군기지 확장이전(예정)이 예정돼 있어 단지 가치는 더 높아질 것으로 판단된다.

분양가도 합리적으로 책정했다. 평균 분양가는 3.3㎡당 평균 886만원대로 책정됐으며 이는 최근 평택 내 동삭지구, 세교지구, 용죽지구 등에서 신규 분양한 단지들이 900만원 중 후반으로 공급된 것과 비교하면 상당히 저렴한 편이다.

한편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7층, 전용면적 59㎡~84㎡, 총 2803가구로 이뤄졌으며, 1, 2차에 걸쳐 총 4567가구의 중소형 대단지가 형성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진사리 10-2 일대에 위치하며, 현재 미계약 가구에 대해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