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520d 등 2만1148대 '연료펌프 커넥터' 등 결함
[아시아경제 이민찬 기자] 국토교통부는 28일 현대자동차, 비엠더블유코리아,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에서 제작·수입·판매한 승용자동차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32개 차종, 4만6513대를 시정조치(리콜)한다고 밝혔다.
현대차 쏘나타(LF) 등 2개 차종에선 파노라마 선루프의 윈드 디플렉터가 제대로 고정되지 않는 문제점이 발견됐다. 윈드 디플렉터는 선루프를 열고 주행할 때 바람이 차량내부로 들어오는 것을 막고 바람에 의한 소음을 줄여주는 장치다. 리콜대상은 2014년 3월7일부터 지난해 8월13일까지 제작된 쏘나타(LF) 2만1021대와 2014년 12월3일부터 2015년 8월18일까지 제작된 쏘나타 하이브리드(LF HEV) 2959대다.
또 2014년 9월5일부터 12월5일까지 제작된 M5 등 2개 차종 63대에선 변속기로부터 구동축에 동력을 전달하는 프로펠러 샤프트 결함이 발견됐다. 2014년 3월12일부터 지난 6월27일까지 제작된 M3·4 4대에선 뒷차축 지지대의 고정볼트를 푼 후 이를 재사용했을 경우 주행 중 고정볼트가 풀려 안전 운행에 지장을 줄 가능성이 발견됐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의 Q7 35 TDI quattro 등 2개 차종 982대에선 3열 좌석을 지지하는 브래킷이 장착되지 않아 사고가 발생할 경우 탑승자가 상해를 입을 가능성이 발견됐다. 리콜대상은 2015년 12월12일부터 지난 8월3일까지 제작된 것이다.
해당 제작사에서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으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되며, 리콜 시행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현대차(080-600-6000), 비엠더블유코리아(080-269-2200),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080-767-2834),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1600-6003)로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민찬 기자 leemi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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