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계유산의 도시 고창군에서 국화 향기 만끽하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세계유산의 도시 고창군에서 국화 향기 만끽하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오는 28일부터 고창고인돌공원 일원에서 ‘선사시대로 가는 고창국화축제’ "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고창군(군수 박우정)이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고창고인돌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선사시대로 가는 2016년 고창 국화축제’개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번 축제는 단순한 국화축제의 차원을 넘어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고창군의 ‘세계유산 고인돌유적’과 ‘운곡 람사르습지’등 자연생태자원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축제에 쓰일 화단국화는 고창군에서 종자 파종과 삽목 과정을 거쳐 육성한 약 50만주를 선발해 전시되며 관람객들의 흥미를 유도하기 위해 6,000㎡의 죽림선사마을 동산에 한반도 지도와 고인돌 캐릭터인 모로모로, 선사시대 공룡 등을 화단국화로 표현해 눈길을 끌도록 했다.

또한 축제장 입구에서 주 전시장인 죽림선사마을까지의 약 700m거리를 지루함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각 주제별 국화전시도 이뤄진다.
축제 기간 동안 약 50만주의 화단국화 전시뿐만 아니라 국화 소재 체험과 자신만의 책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야외 국화책방, 선사시대 유물인 빗살무늬토기와 반달돌칼을 직접 만들어보는 유익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선사시대 마을을 재연한 우가우가마을(가칭)에서는 선사 농경문화 체험, 사냥체험, 바비큐와 고구마, 감자를 구워먹는 원시음식 체험을 비롯해 고인돌 의상과 분장체험 등 즐거운 체험거리들이 준비되고 있다.

이외에도 부대행사로 고창 생물권보전지역 예향천리 마실길 걷기 운동과 매일 4회 해설사와 함께하는 운곡습지 탐방, 고인돌박물관 광장에서 펼쳐지는 오쇼 프리마켓 등이 마련되어 풍성한 볼거리와 행사가 마련된다.

고창군에서는 ‘선사시대로 가는 고창 국화축제’와 함께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부안면 선운리 미당시문학관 일원에서 ‘미당문학제’가 개최되어 짙은 국화향기 속 문학적 감성과 유익한 체험이 가득한 알찬 여행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미당문학제’는 미당 서정주 시인의 시문학 정신을 기리는 행사이며 ‘미당 문학특강’, ‘제2회 전국 청소년 백일장’, 음악극 ‘질마재 신화’를 비롯해 7080그룹사운드와 통키타, 사물농리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고 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