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농협, 구례 신고배 대만·베트남 수출길 열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남농협, 구례 신고배 대만·베트남 수출길 열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대만17톤 베트남 13톤 등 30톤 첫 선적"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강남경)는 26일 구례농협(조합장 조재원)산지유통센터에서 구례군,구례군의회,배수출농가,수출업체인 리마글로벌과 함께 구례 신고배 대만·베트남 첫 수출을 기념하는 상차식을 개최했다.
전남농협은 지난해 구례단감 첫수출 이후 구례군 신규수출가능품목으로 배를 선정하고 대만선과장등록,수출농가육성,수출업체마케팅,수출바이어초청현장투어를 개최하였다. 그 결과 지난 8월 조생배인 원황·화산 11톤을 수출자인 부림교역과 함께 첫 대만수출을 했고, 이번에는 신고배 30톤을 수출자인 리마글로벌과 함께 대만·베트남으로 첫 수출하게 되었다.

구례농협은 산지유통센터건립이후 구례군 농산물 유통의 새로운 활로를 수출에서 찾고 구례군과 함께 수출단감·배 농가 조직화와 고품질 품위향상교육 및 수출시장개척을 위한 마케팅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이번 배 수출종료 후 단감수출을 진행할 계획이며 단감은 2015년 20톤 수출보다 3배이상 향상된 70톤 수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강남경본부장은 "구례농협은 조합장님과 전 직원이 합심하여 농업인의 소득안정을 위해 수출작업을 지원하고 수출판로를 개척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농협이다"며 "시군별 수출가능품목발굴에 더욱 힘쓰고 수출업체와 함께 수출시장분석과 마케팅활동을 함께하여 전남농산물 수출이 확대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