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병국 "최순실 의혹, 특검이든 국조든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병국 "최순실 의혹, 특검이든 국조든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정병국 새누리당 의원은 25일 최순실 씨의 대통령 연설 개입과 관련 "특검이든 국조든 ‘정부와 국회가 시행 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수단’으로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에 대한 진상을 국민들 앞에서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정 의원은 이날 발표한 성명서를 통해 "비선 실세의 재단 설립과 대기업 모금, 그리고 이제 그 자녀의 학업과 사생활까지 ‘대한민국 전체가 막장 드라마’로 치닫고 있는 이 현실에 정치인의 한 사람으로 자괴감이 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국가 백년대계를 위한 개헌마저도 ‘국정농단 의혹을 덮기 위한 꼼수’라는 의심을 받는 작금의 현실은 대통령과 정부에 대한 국민의 불신을 여지없이 나타낸다"며 "대통령도 최순실의 대통령이 아닌, 국민의 대통령으로서 ‘최순실 손에 쥐어진 대통령 기밀’이라는 초유의 국기문란 사태에 대해 직접 해명해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 의원은 "새누리당도 진상규명을 위한 무한책임을 다 해야 할 것이며 지금의 대한민국이 처한 경제·안보위기 돌파와, 개헌추진에 온 힘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