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곡성군, 청년정책 발굴에 발 벗고 나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곡성군, 청년정책 발굴에 발 벗고 나선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오는 11월 8일‘곡성 청년아카데미’개강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오는 11월 지역 내 청년(만 19세 이상 ~ 만 49세 이하) 60여 명을 대상으로 ‘곡성 청년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총 3회에 걸쳐 운영될 계획으로 청년 리더십과 성공하는 6차 산업에 대한 강의와 함께 청년정책 발굴을 위한 토론의 자리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교육 첫째 날(11.8.)에는 ‘변화와 혁신을 위한 청년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일과 삶에 대한 자세, 트렌드에 맞는 창조적 생각 등에 대해 강의가 진행되고, 둘째 날(11.10.)은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성공하는 6차 산업’에 대해 배울 수 있다. 특히 마지막 날(11.11.)에는 ‘우리지역 발전을 위한 청년정책’을 주제로 지역의 특색에 맞는 청년청책 발굴을 위한 열띤 토론을 펼치게 된다.

군 관계자는 “변화하는 시대에 맞는 청년들의 의식수준과 리더십 함양을 위해 알찬 교육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하며, “청년이 떠나지 않는 곡성을 만들기 위해서는 지역의 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정책발굴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교육신청은 오는 28일까지 곡성군청(행정과)과 읍·면사무소에서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행정과 교류협력팀(061-360-8265)으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민선6기 시작과 함께 곡성군은 ‘청년이 떠나지 않는 곡성’을 만드는데 총력을 다 하고 있다. 지난해 4월 지역의 청년 100여 명이 모여 ‘희망곡성 청년파트너’를 구성하고 정기적인 모임을 가지면서 청년의 고민을 공감하고 해결방안 마련에 고심하고 있다.
또한 ‘창업 성공사례’, ‘블로그마케팅 전략’등 실무중심의 아카데미 강좌를 운영하고 타 지역 청년 활동가와의 만남의 시간을 가지는 등 개개인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힘을 쏟았다.

올해 1월에는 ‘곡성군 청년발전 기본 조례’를 제정하고 청년들이 지역을 떠나지 않고 지역에서 희망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참여 기회를 보장하고, 청년의 권익증진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