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16 부산 불꽃축제, 가을밤 수놓은 불꽃 향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주뉴스]10월 4주…일주일 포털이슈 톱10 총정리

2016 부산 불꽃축제. 사진=부산불꽃축제 조직위원회 제공

2016 부산 불꽃축제. 사진=부산불꽃축제 조직위원회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1. 2016 부산 불꽃축제
부산 광안리 앞바다를 화려하게 수놓을 제12회 부산불꽃축제가 22일 광안리해수욕장 일원에서 열렸습니다.


2. 최순실
더불어민주당은 22일 박근혜 정권 비선실세 의혹을 사고있는 최순실씨에 대해 "박근혜 대통령은 이화여대를 쑥대밭으로 만들고, 말 한 마디로 민간기업의 인사를 쥐락펴락 하며 정부 부처와 대기업도 좌지우지하는 무소불위 최순실 씨에 대해 국민 앞에 나와 직접 설명해야 할 책임이 있다"고 압박했습니다.

손학규 민주당 전 대표

손학규 민주당 전 대표

원본보기 아이콘

3. 손학규
손학규 더불어민주당 전 고문이 지난 20일 정계복귀를 선언했습니다. 손 전 고문은 2014년 7.30 재보궐선거에서 경시 수원병에 출마했다 낙선한 뒤 다음날일 2014년 7월31일 정계은퇴를 선언했습니다. 이후 손 전 고문 내외는 전남 강진에 내려가 생활했습니다.


4. 연말정산 미리보기
국세청은 20일부터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올해는 스마트폰으로 최근 3년간 연말정산 신고 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도 선보입니다.


19일 오전 스크린도어 사고로 30대 남성이 사망한 지하철 5호선 김포공항역 현장 (사진=연합뉴스)

19일 오전 스크린도어 사고로 30대 남성이 사망한 지하철 5호선 김포공항역 현장 (사진=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5. 김포공항역 스크린도어 사고
19일 오전 7시18분께 서울 지하철 5호선 김포공항역에서 승객 한명이 출입문과 스크린 도어 사이에 끼여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경찰은 목격자의 진술을 토대로 전동차 로그기록, 관련 규정 등 조사 내용을 종합해 과실이 누구에게 있는 지 수사할 방침입니다.

6. 스타케미칼
19일 오전 구미공단 스타케미칼 공장에서 폭발과 함께 불이나 작업자 1명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폭발은 폐업 절차가 진행 중인 공장 철거작업 도중에 발생했습니다.


사진=박보검 트위터

사진=박보검 트위터

원본보기 아이콘

7. 구르미 그린 달빛
많은 화제를 낳았던 배우 박보검, 김유정 주연의 KBS2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이 18일 종영했습니다.


오패산터널 사건 피의자가 사용한 사제 총기, 사진=연합뉴스

오패산터널 사건 피의자가 사용한 사제 총기, 사진=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8. 오패산터널
고(故) 김창호(54) 경감이 19일 오후 6시45분께 서울 강북구 번동 오패산터널 입구 인근에서 전자발찌를 끊고 도주 중인 성병대(46)가 난사한 총에 맞아 변을 당했습니다. 고인의 영결식이 22일 경찰병원에서 엄수됐습니다.


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9. 신경섬유종
20일 방송된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에는 신경섬유종을 앓는 한 여성이 등장해 시청자들을 안타깝게 했습니다. 신경섬유종증이란 피부와 중추신경계의 특징적인 이상을 동반하는 신경피부 증후군 중의 하나입니다. 방송 후 많은 후원의 손길이 이어졌습니다.


2016 부산 불꽃축제, 가을밤 수놓은 불꽃 향연 원본보기 아이콘

10. 아이폰7
애플 아이폰7 시리즈가 21일 국내에 상륙했습니다. SK텔레콤 T 프리미엄 스토어 강남직영점, 광화문 KT스퀘어 등 통신사 개통 행사가 열린 일부 판매점에서는 이른 아침부터 아이폰7을 사기 위한 고객들이 긴 줄을 섰습니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