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美 9·11 테러 생존자, 뉴저지 열차 사고서도 생존 '기적의 사나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뉴저지 열차 사고. 사진=연합뉴스 제공

뉴저지 열차 사고. 사진=연합뉴스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윤정 인턴기자] 2001년 9·11 테러 당시 살아남은 미국의 한 남성이 열차 충돌사고에서도 또 다시 극적으로 목숨을 건져 화제다.

30일(현지시간) 미국 뉴저지 주에서 운행 중인 '뉴저지 트랜짓' 통근열차가 기차역 승강장으로 돌진해 벽과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해당 열차에는 뉴저지 뉴밀퍼드에 거주하는 타히르 쿠레시(42) 씨도 타고 있었다. 쿠레시는 평소와 같이 해당 열차를 타고 호버컨에 있는 회사로 출근하던 중이었다.

쿠레시는 사고 발생 시 가장 크게 파손된 열차의 제일 앞 칸에 타고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하차를 준비 중이던 쿠레시는 폭발과 비슷한 굉음 소리와 함께 그대로 고꾸라졌다. 쿠레시는 "눈을 떠보니 천장이 내 머리 앞에 있었다. 옴짝달싹 못 하는 상태였다"고 했다.
구조작업이 시작되면서 승객들은 한 명씩 응급 탈출구를 통해 밖으로 빠져나가기 시작했고 쿠레시는 다행히 큰 부상을 입지 않았다.

놀라운 사실은 쿠레시가 2001년 9·11테러가 발생했던 그날도 극적으로 살아남았다는 것이다.

당시 월드트레이드센터 남쪽 빌딩 98층에 위치했던 '마시 앤드 맥레넌'으로 출근 중이던 쿠레시가 건물 1층 출입문을 들어서자마자 비행기가 건물에 충돌했다.

같은 회사 동료 300여명은 목숨을 잃었지만 건물에서 즉시 빠져나온 쿠레시는 무릎 타박상 정도만 입었다.

쿠레시는 "축복받은 느낌이다. 살아있다니 정말 운이 좋은 것"이라고 기뻐했으며, 쿠레시의 아내는 "기적이 두 번이나 일어난 것"이라고 말했다.



송윤정 인턴기자 singas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