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신세계, 나눔 장애인 자립생활센터 지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주신세계, 나눔 장애인 자립생활센터 지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장애인들의 자립을 돕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 후원금 전달 등"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신세계(대표이사 임훈)가 29일 지역 내 장애인 단체를 백화점으로 초청해 후원금을 전달함과 동시에 일일 쇼핑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적극 협조했다.
이날 오전 나눔 장애인 자립생활센터 소속 장애인 및 직원 등 20여 명은 광주신세계 이마트 1층 야외 광장에서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최근 리뉴얼 오픈한 광주신세계 패션스트리트에서 가을 의상을 직접 구매하고 착용해보는 등의 다양한 체험을 했다.

나눔 장애인 자립생활센터는 지역 내 중증 장애인들의 자립생활을 가로막는 제반 사회영역의 경계와 차별을 없애고 장애인들이 자기개발과 사회활동의 적극적 참여를 통해 스스로 삶의 선택과 자기결정권을 가지고 주체자로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데 설립과 운영 목적을 두고 있다.

개점 초부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따뜻한 기업’을 최우선 목표로 상생의 가치를 꾸준히 전개해 오고 있는 광주신세계는 나눔 장애인 자립생활센터의 이러한 운영 목적에 공감함과 동시에 지역 내에 보이지 않는 곳에 실질적 도움을 전하여 모두가 함께 더불어 사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고자 한다며 이번 행사의 지원 취지를 밝혔다.
나눔 장애인 자립생활센터 정성주 소장은 “광주신세계의 도움으로 진행했던 의상 코디, 쇼핑 체험은 자기 자신을 직접 관리하며 꾸며보고 싶어도 신체적 여건 때문에 쉽지 않은 장애인들에게 소중하고 귀한 경험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광주신세계 임훈 대표이사는 “장애인들이 자기만의 표현방법을 알아가면서 자신감을 갖고 비장애인들과 보다 원활한 관계를 가질 수 있는데 필요한 지원 체계를 향후에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지역 내 취약계층에 대한 나눔 문화를 확대해 따뜻한 온정을 사회적으로 확산시켜 나가는 지역대표 사회공헌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