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 일자리 창출 유공 대통령표창 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직ㆍ간접적 일자리 창출로 경제활성화에 기여
고용 평등ㆍ가정 양립 등 노력 인정받아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는 양질의 일자리 제공과 고용 창출을 통한 산업발전 기여의 공로를 인정 받아 28일 일자리창출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2016년도 일자리창출 유공단체에 선정돼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가운데)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 (우측)박정훈 갤러리아타임월드 점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는 양질의 일자리 제공과 고용 창출을 통한 산업발전 기여의 공로를 인정 받아 28일 일자리창출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2016년도 일자리창출 유공단체에 선정돼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가운데)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 (우측)박정훈 갤러리아타임월드 점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는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진행된 '일자리창출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양질의 일자리 제공과 고용 창출을 통한 산업발전 기여의 공로를 인정 받아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는 지난 2007년 직원들의 고용안정화를 위한 전 직원의 정직원화를 시작으로, 제주국제공항 면세점(2014), 갤러리아면세점63(2015)을 각각 신규 오픈하며 적극적인 고용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이에 직접 채용한 근로자수가 2013년말 323명에서 2016년 현재 215명 증가한 538명으로 늘었다.
간접적인 일자리 창출의 효과도 크게 나타났다. 제주국제공항 면세점은 협력업체 92개를 포함하여 물류, 안내, 전산, 미화 등에 종사하는 간접채용 203명의 일자리를 창출했다.

지난해 12월 프리오픈한 갤러리아면세점 63은 372개의 협력업체를 포함 간접채용 911명의 일자리를 창출했고, 이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영등포구청으로부터 '구민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감사패를 수상하기도 했다. 그 외에도 2015년 대전 갤러리아타임월드 백화점의 상층부 리뉴얼 당시 21개의 협력업체를 추가 입점하여 대전ㆍ충청지역민 200여명의 간접고용을 창출하기도 했다.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는 패션, 유통, 서비스산업에서의 여성 인력의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여성인력 비중이 전 직원의 55.3%를 차지하고 있다. 이들은 영업관리, 디자인, 서비스 관리, 인사 관리 등 주요 보직에서 활발한 활동을 수행 중이다. 스펙보다는 훌륭한 인성과 고객 중심의 서비스 정신을 갖추고 있는 직원을 우대하는 회사 정책에 따라 고졸, 전문대, 지방대생이 전체 근로자의 83.9%를 차지하고 있다.
그 외에도 대형 유통업계에서 보편화된 계산직, 시설직 직원의 용역화를 배제하고 전원을 정규직으로 채용하고 있다.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는 2013년 10월부터 일ㆍ가정 양립을 위한 제도 마련과 적극적인 실천으로 지난 2014년 12월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이를 위해 시차출근제도, 취학 전 돌봄휴가제도, 반휴 및 반차 제도 활성화, 연차사용 촉진을 위한 리프레쉬 포인트 지급, 감정노동자를 위한 힐링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맞춤식 복지제도를 운영하여 임직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는 유통, 서비스 산업의 발전에 기여함과 동시에 고용 창출과 다양한 제도적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