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통3사, 28일 '갤노트7' 판매 재개…"신규개통은 내달 1일부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통3사, 28일 '갤노트7' 판매 재개…"신규개통은 내달 1일부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배터리 발화 사태로 삼성전자가 판매 중단 및 리콜을 실시했던 갤럭시노트7이 28일부터 정상 판매된다.

이동통신 3사는 28일부터 사전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갤럭시노트7 판매를 재개하며 10월1일부터는 신규 고객도 개통이 가능하다고 27일 밝혔다.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는 28일부터 전국 대리점과 공식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KT올레샵·LG유플러스샵)을 통해 갤럭시노트7 판매를 재개한다.
삼성전자는 사전 예약 고객중 미처 갤럭시노트7을 수령하지 못한 이들을 위해 프로모션도 연장하기로 했다. 사전예약 고객은 10월 15일까지 개통하면 '기어핏2', '액정파손 수리비용 50%', '삼성페이몰 10만 마일리지' 등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신규 구매자는 10월31일까지 개통 시 '기어핏2'를 제외한 사은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동통신사들은 사전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별도로 진행한 사은품도 차질 없이 제공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갤럭시노트7 판매 재개를 기점으로 이동통신 3사는 마케팅을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노트7 판매 중단으로 인해 9월 한달간 휴대폰 유통점들은 제대로 된 영업을 펼치지 못했기 때문이다.
우선, 이동통신 3사는 갤럭시노트7의 프로모션을 재가동한다.

SK텔레콤은 이동통신사중 단독으로 운영한 'T갤럭시클럽'을 10월말에서 11월말까지 가입 기한을 연장한다. 'T갤럭시클럽'은 월 9900원 이용료로 분실, 파손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가입 1년 후 제품을 반납하고 삼성전자 최신 기종으로 기기변경 시 잔여 할부금을 면제해 주는 보험 연계 프로그램이다.

SK텔레콤은 'T삼성카드2 v2' 신용카드 할인혜택도 그대로 운영할 방침이다. 이 카드는 고객의 전월 사용실적에 따라 2년간 최대 48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T는 ‘프리미엄 슈퍼할부카드’를 통해 ‘갤럭시노트7’을 할부 구매한 고객에게 이용 실적에 따라 2년간 최대 48만원의 통신비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KT멤버십 포인트를 통한 추가할인(할부원금의 5%, 최대 5만원)및 포인트파크를 통해 신용카드 포인트 등 각종 제휴사 포인트를 모아 휴대폰을 추가할인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 노트7을 개통하고 신한 제휴카드를 신청하면 ▲30만원 이상 사용 고객은 1만원 청구 할인 ▲70만원 이상 사용 고객은 1만5000원을 할인해준다. 단말기 구매지원 프로그램인 R클럽에 가입하고 신한 카드 제휴할인을 받으면 약 3만원대(데이터 59.9 기준)에서 구매가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갤럭시노트7은 지난달 19일 출시됐으나, 배터리 발화 문제로 전량 리콜되면서 지난 2일부터 판매가 중단됐다. 제품 출고가는 98만8900원이며 저장 공간은 64GB, 색상은 실버 티타늄, 골드 플래티넘, 블루 코랄 등 3종이다.

출시 당시 이통사별 최대 지원금은 LG유플러스 26만4000원, SK텔레콤 24만8000원, KT 24만7000원이었고, 월 6만원대 요금제를 선택하면 80만∼81만원대로 구매가 가능했다. 이통사의 지원금 규모는 변동이 없을 전망이다.

기존 갤럭시노트7의 교환 서비스는 9월말까지 이동통신사를 통해 가능하며 10월1일부터는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야 한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