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면접관이 밝힌 '비호감' 지원자 1위와 '호감' 지원자 1위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비호감 1위에 '지각하는 지원자', 호감 1위엔 '회사에 대한 애정이 보이는 지원자' 꼽혀

사진은 기사와 무관. 사진=아시아경제DB

사진은 기사와 무관. 사진=아시아경제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동우 인턴기자] 기업 인사 담당자가 꼽은 ‘면접 비호감 1위’ 지원자는 ‘지각하는 지원자’인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포털 사람인은 26일 기업 인사담당자 531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면접에서 가장 비호감인 지원자 유형’을 공개한 결과 23%의 표를 받은 ‘지각하는 지원자’가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성의 없이 대답하는 지원자(20.9%), 표정이 어둡고 좋지 않은 지원자(14.5%), 회사의 기본 정보도 모르는 지원자(13.7%), 자세가 좋지 않은 지원자(7.2%), 동문서답하는 지원자(5.1%), 복장 불량 지원자(3.4%) 순으로 조사됐다.

또한 전체 지원자 중 면접 태도가 비호감인 지원자의 비율은 평균 33%로 꽤 높은 수치를 보였다.

비호감 지원자의 당락에 대한 질문에 응답자의 52.5%는 ‘무조건 탈락’이라 답했고, 43.5%는 ‘감점 한다’고 밝혔다. ‘아무 영향도 없다’에 응답한 비율은 4.3%로 아주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
아무리 스펙이 좋아도 태도가 불량해서 탈락시킨 지원자가 있냐는 질문에 76.3%가 ‘있다’고 대답했다.

반면 면접관들이 호감을 느끼는 지원자로는 회사에 대한 애정이 보이는 지원자(21.7%)가 가장 높은 표를 받았다. 논리적으로 의사 표현하는 지원자(17.9%), 자세가 바른 지원자(14.3%), 일찍 와서 준비하는 지원자(11.3%), 깔끔하고 단정한 지원자(10.7%)도 좋은 인상을 줬다.




한동우 인턴기자 coryd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