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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印 시장 공략하라…삼성, '갤럭시온8' 티저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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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삼성전자 가 인도 스마트폰 시장을 타깃으로 한 중저가폰 '갤럭시온(On)'시리즈의 새 모델을 곧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

26일 삼성 모바일 기기 전문매체 샘모바일에 따르면 인도의 유통점 플립카트는 새 갤럭시온 시리즈에 대한 티저(예고광고)를 내놨다. 티저에서는 새 모델의 실제 이름이 공개되지는 않았으나 플립카트의 페이지를 통해 이 제품이 '갤럭시온8'이라는 점을 유추할 수 있다고 샘모바일은 전했다.
갤럭시온 시리즈는 지난해 출시된 이후 인도 시장에서 '온라인 온니(Only)' 전략을 사용, 가격을 비교적 줄여 판매됐다. 갤럭시온8은 풀HD 아몰레드(AMOLED) 디스플레이와 2016년형 갤럭시J5, 갤럭시J7과 닮은 디자인을 갖췄을 것으로 예상된다. 플립카트는 다음 달 2일부터 6일까지 행사를 진행하는데 이때 갤럭시온8도 판매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됐다.

삼성전자는 올해 인도시장에서의 점유율 추가 확대를 위해 중저가폰 라인업 보강에 공을 들여왔다. 이에 따라 올해만 이 시장에서 갤럭시J5(2016), 갤럭시J7 (2016), 갤럭시J2(2016), 7인치 갤럭시J 맥스에 이어 최근 갤럭시J5 프라임, 갤럭시J7 프라임, 갤럭시J2 프로와 갤럭시온5 프로, 갤럭시온7 프로 등도 출시됐다.

삼성전자를 비롯해 애플 등 글로벌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13억명에 달하는 인도 시장의 인구와 여전히 비교적 낮은 스마트폰 보급률 등에 따라 중저가폰을 중심으로 한 이 시장 잡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글로벌 3위 스마트폰 판매기록을 달성하고 있는 화웨이 역시 이달부터 인도에서 스마트폰 생산을 시작한다며 내년까지 연간 300만대의 스마트폰을 이 시장에서 생산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밖에도 현재 샤오미를 비롯해 러스 인터넷정보기술, 오포, 비보, 쿨패드, 원플러스, 지오니 등 여러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들 역시 인도 시장에 이미 진출해있다. 업계에서는 현재 2억7000만여명에 그치고 있는 인도의 스마트폰 이용자 수는 2∼3년 내 5억명에 이를 것으로 보고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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