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팔팔한 나이에 벌써? "발기부전, 음주·흡연 탓"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아시아경제DB]

[사진=아시아경제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아직 젊은 나이임에도 발기부전 현상으로 인해 고민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발기부전은 왜 나타나는 것일까? 발기부전은 노화에 의해 나타나는 증상이 아니다. 불규칙한 생활 습관을 갖고 있다면 아무리 나이가 어리더라도 언제든지 나타날 수 있는 것이 바로 발기부전 증상이다.
그 중에서도 잦은 음주와 흡연은 발기부전을 초래하는 주범으로 꼽힌다. 특히 최근 취업난, 경제적 문제 등에 시달리면서 과음을 하거나 흡연을 하는 젊은층이 많다. 이러한 사회 분위기는 젊은층 발기부전 사례 증가의 원인으로 꼽힌다.

음주와 흡연은 발기부전과 어떠한 상관관계가 있을까? 이를 알기 위해서는 우선 발기 과정에 대해 알아야 한다. 성적 자극이 일어나면 대뇌에 전달되어 경동맥 확장으로 이어지게 된다. 이때 음경동맥도 확장되는데 다량의 혈액이 음경해면체 내부로 유입되면서 팽창을 일으켜 발기가 나타나는 것이다.

이처럼 발기는 원활한 혈액순환이 뒷받침되어야 나타나는 현상이다. 흡연은 이를 방해하는 요소다. 음경 혈관을 수축시켜 동맥 경화를 초래해 발기부전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는 것이다.
음주 또한 마찬가지. 과도한 음주는 음경 팽창 요소인 신경 전달 물질 분비에 악영향을 끼친다. 또한 남성호르몬 활동 방해 요소로도 꼽힌다.

발기부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금주와 금연을 실천하는 것이 우선적이다. 또한 창피하다고 여겨 병원 치료를 미루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불법으로 유통된 약물을 복용하는 등 자가 치료를 할 경우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지양해야 한다.

이무연 아담스비뇨기과 원장은 "금주와 금연을 실천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며 올바른 식습관을 갖는 것이 젊은층 발기부전을 예방하는 첫 걸음"이라고 전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