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진화하는 車마케팅]고객과 소통… 체험 마케팅 '눈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국내 자동차 소비자들을 위한 업체들의 마케팅이 다양해지고 있다. 일반 시승 이벤트, 프로모션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늘리고 있다. 당장의 수요는 물론 브랜드 인지도까지 높여 미래 고객층을 넓힐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이번주 BMW코리아가 진행 중인 100주년 기념행사가 대표적이다. 24~25일 영종도 BMW드라이빙센터에서 그룹 100주년을 기념해 'BMW 조이 페스티벌'을 진행했다.
페스티벌에는 BMW 100주년 기념전시, 트랙에서의 BMW 드라이빙 체험, JOY 콘서트, BMW 드리프트 퍼포먼스, JOY 파크, 옥토버페스트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특히 드라이빙 센터 이벤트홀에서는 BMW그룹 100주년 역사와 현재, 미래 비전을 살펴볼 수 있는 다양한 사진과 자료들이 전시된다. 브랜드 체험 센터에는 100주년을 기념해 100대 한정 생산되는 BMW 뉴 7시리즈 비전100 에디션이 준비됐다.

포드코리아는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으로 고객과 소통에 나서고 있다. 드라이빙 스킬 포 라이프(Ford Driving Skills for Life: 이하 DSFL)의 3차 참가자를 모집한다. DFSL은 올바른 운전 교육을 통해 운전자 및 탑승자의 안전을 지키고 나아가 안전운전 문화를 사회 전반에 확산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2003년 포드가 미국 도로 안전청 및 각계의 안전 전문가들과 함께 출범시킨 이후 미국뿐만 아니라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중동까지 세계적으로 범위를 넓히며 국가별로 공익성과 전문성이 입증된 기관, NGO 및 안전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해 진행되고 있다.

아우디코리아는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2014년부터 유니버설뮤직의 세계적인 재즈 레이블 '블루노트'와 함께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는 '재즈의 신'으로 불리는 블루노트 레이블 소속 재즈 보컬리스트 그레고리 포터와 아우디 라운지의 오랜 파트너인 DJ 소울스케이프가 함께 무대에 선다. 공연 참석자에게는 최근 발매한 그레고리 포터의 신규 앨범 '테이크 미 투 디 앨리' 스페셜 리미티드 에디션 픽쳐 디스크를 준다.
국산차 업체도 고객 소통 프로그램을 늘리고 있다. 지난 8월 쌍용자동차는 더 뉴 코란도 스포츠 2.2 출시를 기념해 부자(父子)만을 위한 이벤트 '남자 대 남자'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아버지와 아들의 익사이팅 어드벤처 이벤트'를 주제로 오는 27~28일 강원도 인제 일대에서 열였다. 전문 인스트럭터의 교육을 포함한 오프로드 체험, 익사이팅 레저, 어드벤처 캠핑 등 부자만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업계 관계자는 "차 구입을 위한 단순한 할인 행사나 시승 행사보다는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에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고객층을 넓히기 위한 업체들의 참여 마케팅은 더욱 다양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