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애플, '아마존 에코' 닮은 기기 만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마존 '에코'

▲아마존 '에코'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인공지능(AI)과 음성으로 집안 내 기기를 제어하는 아마존의 스피커 '에코'가 미국 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애플도 이와 비슷한 기기를 준비중이라고 블룸버그통신이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블룸버그통신은 내부자를 인용, 이 프로젝트가 2년 전부터 애플의 리서치·개발 연구실 내에서 시작됐으며 현재는 프로토타입 테스트 중이라고 밝혔다.
새 기기는 애플의 음성인식 비서 애플리케이션 '시리'가 탑재, 집안 내 전자기기들과 조명·커튼개폐·문 잠김 등을 목소리를 통해 조작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만약 이 제품이 시판을 시작한다면 지난 2014년 애플워치 이후 오랜만에 애플을 대표할 만한 제품이 나오는 셈이다.

블룸버그는 이번 시도에서 아이폰에 대한 매출의존도를 낮추고 다른 부문에서 매출을 증진시키려는 팀 쿡 최고경영자(CEO)의 노력이 엿보인다고 평가했다. 최근 들어 매출 정체를 겪고 있는 애플에게 있어, 아이폰과 연동되는 스피커는 애플의 생태계를 통해 매출을 늘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평가했다.

에코는 미국 아마존이 2014년 출시한 음성인식 스피커로, 아마존의 음성인식 인공지능(AI) 알렉사가 탑재되어 있다. 목소리만으로 집안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데다가 아마존에서 물건을 구매할 수 있으며, 음악 구독 서비스도 신청할 수 있다. 지난해 하반기에만 미국에서 100만대가 팔리는 등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현재 구글도 에코 대항마인 '구글 홈'을 준비중이며, 국내에서는 SK텔레콤이 에코와 유사한 서비스인 '누구'를 출시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