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재강국 만든다…9월은 '직업능력의 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능력중심의 사회를 만들기 위한 축제의 장이 9월 한달간 펼쳐진다.

고용노동부는 매년 9월에 개최해온 ‘직업능력의 달’이 올해로 20회를 맞아 ‘능력중심 대한민국! 희망을 키웁니다’라는 슬로건 하에 다채로운 행사를 펼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고용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올해 '직업능력의 달' 행사에서는 4차 산업혁명의 본격적인 도래를 앞두고 개인-기업-국가의 대응전략 등 직업능력개발의 새로운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전망이다.

오는 6일~7일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는 '인적자원개발 컨퍼런스'는 국내 최대의 '지식·정보 공유의 장‘으로서 국내·외 인적자원개발(HRD)과 인적자원관리(HRM) 최신동향 및 선진 기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5개 트랙(Track)에서 2개의 기조강연과 30여 개의 이슈별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민화 창조경제연구회 이사장과 피터 쿠친케 미국 일리노이주립대 교수가 각각 기조강연자로 나서 ‘4차 산업혁명과 미래인재', ’급변하는 시대에 HRD를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에 대해 발표한다.

또 정재승 카이스트 교수의 ’뇌공학,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다‘ 등 시시각각 변하는 노동시장의 변화와 미래비전 등을 파악할 수 있는 이슈별 강연도 마련됐다.

능력중심 인사문화를 확산을 주제로 ‘100세 시대, 전략적 퇴직관리(윤동열 울산대 교수)’, ‘지속성장의 기반이 되는 인사평가(오승훈 인사이트그룹 대표)’, ‘4차 산업혁명시대, 공정인사를 위한 기업·근로자·정부의 역할(정지원 고용노동부 근로기준정책관)’ 등의 강연도 진행된다.

이 기간 코엑스에서는 ‘HRD EXPO 부스’가 설치되어 기업, 훈련기관, 학교 등 다양한 기관들이 교육훈련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9월 5일부터 12일까지 8일간 서울에서 열리는 ‘제51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는 1916명의 선수들과 1만3000여명의 관계자가 참가해 금형, 폴리메카닉스, 기계설계 CAD 등 49개 직종에서 기량을 겨룬다.

이밖에 한국-독일-스위스 공동 컨퍼런스, 일학습병행제 국제컨퍼런스, NCS 세미나 등 국정과제에 대한 글로벌 최신정보와 우수사례를 소개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권기섭 고용부 직업능력정책국장은 “이번 ‘직업능력의 달’ 행사를 통해 저출산 고령화에 따른 노동인력 감소, 신기술 융복합 시대의 도래, 노동시장의 이중구조화 등 급변하는 노동시장의 변화를 함께 되짚어보며 직업능력개발의 새로운 비전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종=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