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재정교육감, 남경필지사와 퇴직교원 훈포장 전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왼쪽 네번째)이 남경필 경기지사(왼쪽 다섯번째)와 함께 퇴직교원에 대해 훈포장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왼쪽 네번째)이 남경필 경기지사(왼쪽 다섯번째)와 함께 퇴직교원에 대해 훈포장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30일 수원 장안구 도교육청 남부청사 다산관에서 퇴직교원 712명에게 훈ㆍ포장을 전수했다.

이날 전수식에는 남경필 경기지사도 참석해 교육 일선에서 봉사와 헌신을 보여 준 교원들에게 존경의 마음을 담아 훈ㆍ포장을 전달했다.
이 교육감은 전수식에서 장석주 시인의 '대추 한 알'을 인용하며 "지난 40여년 간 교직생활 중 태풍이 몇 개 지나갔고, 천둥이 몇 개나 울렸으며, 벼락이 몇 개나 쳤을까요?"라며 "어려움을 이겨내고 국가와 국민이 주는 훈장과 포장을 받는 것은 개인의 영광을 넘어 여러분께 교육받은 모든 학생들이 함께 누릴 영광"이라고 퇴임을 축하했다.

이어 "아이들이 스스로 꽃을 피울 때까지 기다려 주고 곁에서 격려하면서 교사 마음속에는 얼마나 떨림이 있었을까요"라며 큰 스승의 길을 걸어오신 수상자들에게 박수를 보냈다.

이 교육감은 "여러 선생님들의 도움과 성원이 있어야 경기교육을 꽃피울 수 있다"며 "오늘부터 새로운 모습으로 경기교육의 미래에 함께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훈ㆍ포장 전수식에서는 황조근정훈장 65명, 홍조근정훈장 13명 등 총 712명에게 훈ㆍ포장과 표창장이 수여됐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