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싱가포르서 41명 지카 감염…지역주민 감염사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노미란 기자] 싱가포르에서 40명이 넘는 지카 바이러스 감염자가 한꺼번에 발견돼 보건 및 방역 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28일(현지시간) 싱가포르 보건부는 외국인 이주노동자 36명을 포함해 총 41명의 지카 바이러스 감염자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인된 지카 바이러스 감염자는 모두 싱가포르 중부의 알주니드(Aljunied)와 심스 드라이브(Sims drive) 지역에서 거주하거나 일하는 사람들로 확인됐다.

보건부는 전날 이들 지역에서 지카 감염 의심증상을 보인 124명을 검사한 결과 이런 결과가 나왔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지카 바이러스 양성 반응이 나온 41명은 모두 최근 몇 개월간 외국 여행경험이 없는 지역 감염자로 확인됐다.
보건부는 "지카 바이러스 감염 전력자가 다른 지역에서도 일하는 만큼, 싱가포르에서 집단 전파 사례가 더 나올 가능성이 있다"며 "지카 발병 지역의 모기가 이미 바이러스를 보유한 상태인 만큼 확진 사례가 더 나올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보건부는 이번에 보고된 확진자 41명 가운데 34명은 완쾌했으며, 나머지는 여전히 발열 등 증상을 보여 치료 중이라고 밝혔다.

싱가포르 당국은 감염자 발생 지역을 대상으로 향후 2주간 대대적인 방역작업을 진행한 후 3주간 해당 지역에 대한 집중 관찰을 진행할 계획이다.




노미란 기자 asiaro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