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개성으로 무장한 SUV 신차가 몰려온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지붕 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공기 캡슐로 '문 콕' 방지하는 SUV. 하반기 SUV 시장을 접수할 독특한 신차들이 출시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세계 최초의 컴팩트 SUV 컨버터블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를 다음달 출시한다.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은 랜드로버 68년 사상 처음으로 선보이는 컨버터블이다. 감각적인 디자인과 최첨단 테크놀로지, 탁월한 주행성능을 모두 충족하며 날씨와 지형에 관계없이 4계절 내내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선사한다.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은 고성능, 고효율 2.0 인제니움 디젤 엔진을 탑재한 SE 다이내믹과 HSE 다이내믹 총 두 가지 세부모델로 출시된다.

최첨단 패브릭 소재로 정교하게 제작된 폴딩 루프는 닫혔을 때 날렵한 라인을 유지하며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세련된 디자인을 고스란히 계승했다. 현재 판매중인 컨버터블 모델 중 가장 길고 넓은 사이즈로 제작돼 루프를 열었을 때는 여타 컨버터블보다 탁월한 개방감을 선사한다. Z-폴딩 컨버터블 루프 시스템은 디자인과 함께 방음과 단열 등 완벽한 내구성을 실현해 날씨에 관계없는 자유로운 주행을 돕는다. 센터 콘솔에 위치한 버튼을 통해 간단하게 제어 가능한 전동식으로 최고 48㎞/h이내의 속도에서 작동하며 각 18초, 21초만에 완전한 개폐가 가능하다.
최첨단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탁월한 주행성능은 랜드로버의 DNA를 증명한다. 랜드로버의 특허 기술인 전자동 주행반응 시스템은 노면 상황에 따라 차량의 설정을 최적화해 온로드와 오프로드 전 지형에서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다. 토크 벡터링 기술은 급격한 코너에서의 제어력을 최대로 높이며 자신감 있는 주행을 가능케 한다.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판매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SE 다이내믹이 8020만원, HSE 다이내믹이 9040만원이다. 고객 인도는 9월 중순부터 시작한다.
시트로엥 C4 칵투스

시트로엥 C4 칵투스

원본보기 아이콘

시트로엥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도심형 SUV 'C4 칵투스'를 출시했다.

C4 칵투스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에어범프다. 차량 옆면과 앞뒤 범퍼에 적용된 에어범프는 부드러운 TPU 소재 내부에 공기캡슐이 들어 있어 도심에서 발생할 수 있는 스크래치를 방지하고 다양한 외부 충격을 흡수한다. 특별한 유지 보수가 필요 없어 유지비 절감 효과까지 있다.

이와 함께 C4 칵투스는 세계 최초로 조수석 루프 에어백 기술을 도입했다. 이는 기존 글로브박스에 위치했던 에어백을 루프쪽으로 옮긴 것으로, 차량 충돌 시 에어백이 루프에서부터 아래로 길게 내려온다. C4 칵투스는 루프 에어백 기술 덕분에 더욱 여유로운 실내 공간과 넓은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또한 C4 칵투스는 이지푸시라는 새로운 기어 시스템을 적용했다. 기존의 기어 레버가 아닌 D(드라이브), N(중립), R(후진) 버튼으로 이루어진 시스템으로, 기존의 기어박스보다 적은 공간을 차지하며 사용이 쉽고 간편하다.

C4 칵투스는 푸조시트로엥(PSA)의 블루HDi 엔진과 ETG 6 변속기의 조화로 17.5㎞/ℓ(도심 16.1㎞/ℓ, 고속19.5㎞/ℓ)의 뛰어난 연비와 최대 출력 99마력, 최대 토크 25.9kg·m의 힘을 발휘한다. 전장 4.16m, 전폭 1.73m, 전고 1.53m의 사이즈에 알루미늄과 초고강도 스틸 소재, 최신 기술력으로 보다 가벼워진 엔진 등으로 차체 경량화에 성공했으며 덕분에 한층 가볍고 민첩한 움직임을 자랑한다.

국내 시장에는 샤인, 필, 라이브 세 가지 트림이 출시된다. 가격은 라이브 2490만원, 필 2690만원, 샤인 289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