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의정부시, 신규 아파트로 이주 수요 줄줄.. '힐스테이트 녹양역' 주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의정부시 노후 아파트 즐비.. 신규 아파트 이주 수요 풍부
- 현대건설, 지하철 1호선 녹양역, 가능역 더블역세권 단지 ‘힐스테이트 녹양역’ 선착순 분양


[아시아경제 이용수 기자] 노후 아파트가 즐비했던 의정부에 브랜드 아파트가 들어설 예정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의정부시의 노후 아파트 비율은 30% 이상을 기록 중이다. 여기에 지난 10년간 의정부시 신규 아파트 공급은 총 8,041가구로, 경기도 평균(2만1,816가구)의 1/3에 그쳤다. 따라서 신규 아파트에 대한 갈증이 두드러지게 나타나며, 신규 분양되는 단지들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

실제로 의정부시 신규 분양 아파트는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지난 4월 우미건설이 의정부시 민락2지구에서 분양한 ‘의정부 민락2지구 우미린’ 청약접수 결과 679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총 1823명이 접수해 평균 2.68대 1, 최고 8.19대 1의 경쟁률을 기록, 정당계약 9일 만에 100% 계약을 이뤄내며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쳤다.

부동산 관계자는 “의정부시는 군사도시다 보니 각종 규제로 개발이 제한돼, 아파트 공급 또한 적었다.” 며 “노후화 된 아파트에서 옮겨가고자 하는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끊이지 않고 있으며, 이럴 때일수록 알짜 단지를 노려야 한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현대건설이 의정부시 녹양역세권 도시개발구역에 ‘힐스테이트 녹양역’을 선착순 동, 호수지정 분양을 진행하고 있어 이목이 집중된다.

‘힐스테이트 녹양역’은 지하 2층~최고 29층, 7개 동, 전용 59~84㎡, 총 758가구로 구성되며 이 중 일반분양은 169가구다. 또한, 전세대 남측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중소형으로만 구성됐음에도 4Bay 판상형 설계가 적용됐다. 일부 세대의 경우 팬트리 및 다용도실 등이 제공되며, 옵션 선택을 통한 맞춤형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가격 측면에서도 장점을 가진다. ‘의정부 롯데캐슬 골드파크’가 3.3㎡당 평균 1000만원을 넘어섰던 것에 반해 ‘힐스테이트 녹양역’은 3.3㎡당 평균 953만원 수준이기에, 상대적으로 가격 부담이 적다.

단지는 지하철 1호선 녹양역, 가능역 더블역세권으로 도보로 이동할 수 있다. 지하철 이용 시 청량리 30분대, 시청, 종로 등 50분대로 접근할 수 있어 출퇴근에 대한 부담도 덜어줄 전망이다. 또한 39번 국도, 서부로 등을 이용해 외곽순환도로, 동부간선도로 진입이 가능한 만큼 지역 내외 이동성도 우수하다.

단지는 녹양역세권 도시개발구역에 위치한 만큼 신설 편의시설은 물론 패션 로데오거리, 종합운동장, 근린공원 등 다양한 인프라 시설과도 인접하다. 또한, 의정부역을 중심으로 한 중심상권과 차량 10분 거리에 있으며, 반경 5km 내에 대형마트, 백화점, 시외버스터미널, 대형병원 등이 있는 만큼 생활시설이 풍부해 입주민들의 편리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교육환경도 주목된다. 녹양역세권 도시개발구역 내 초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이며, 단지 반경 1.5km 내에 배영초를 포함해 초, 중, 고교 11개가 위치해 통학에 대한 학부모들의 우려를 덜어줄 것으로 보인다.

한편, ‘힐스테이트 녹양역’의 주택전시관은 의정부시 의정부동 491-4번지에 위치하며, 선착순 동호수 지정 분양을 진행 중이다.
힐스테이트 녹양역

힐스테이트 녹양역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