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아이디어나 제품 사업화에 필요한 디자인와 브랜드 개발, 방송광고 등에 소요되는 비용의 최대 80%(한도 2000만원)를 지원한다. 지원금 한도 범위에서 지정형과 개방형으로 구분한 마케팅 세부과제를 참여기업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해당분야의 경험과 역량을 보유한 기관 중에서 창업진흥원이 전문 수행기관을 지정하고 참여기업은 지정된 수행기관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3년 이상 해당 분야 경력ㆍ실적 등(지정형 과제별 자격요건 별도 규정)을 심사해 지원한다. 지정형과제 수행기관은 과제 종료 후 만족도 평가 등을 실시해 평가결과가 낮은 경우 수행기관 참여를 제한한다.
개방형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마케팅, 검색엔진마케팅, 방송광고, 국내외 전시회와 전문지홍보, 외국어 번역, 지재권 출원으로 나뉜다. 과제 수행기관의 제한이 없으며 참여기업이 자체적으로 마케팅 수행기관을 선택해 진행할 수 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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