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근령 사기혐의 고발에 남편 신동욱 “사기 아냐…국민연금 28만원 받아 산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근령/사진=연합뉴스

박근령/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민재 인턴기자]박근령 전 이사장의 남편 신동욱씨가 아내를 옹호하고 나섰다.

이석수 특별감찰관은 지난 21일 박근혜 대통령의 동생 박근령 전 육영재단 이사장을 1억원대 사기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이에 대해 박 전 이사장의 남편 신동욱 씨는 “1억 원은 사기가 아니라 빌린 것”이라며 “이 중 5600만 원 정도는 갚았고 나머지도 이자를 주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신동욱 씨는 23일 채널A 와의 인터뷰에서 “2013년경 1억 원 빌린 것은 맞다. 가족 등 특수관계인은 아니고 지인이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신동욱 씨는 또 "박근령은 이 빚뿐만 아니라 약 8억 원가량의 빚이 있다. 1억 원은 사기가 아니라 다른 사람 빚을 갚고 생활할 돈이 필요해서 빌린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육영재단 이사장에서 물러난 이후 수입원이 없고 소송비가 많이 들어 생활이 어려워질 정도로 궁핍해졌다”며 “신발 1만 원짜리 신고 국민연금 28만 원 받아 산다. 최근 에어컨 값 많이 나왔다고 싸웠다”고 주장했다.

그는 “박근령이 특별감찰관 조사받으러 간다고 하기에 ‘이 기회에 어려운 사정 청와대가 알겠구나’ 오히려 다행이라 생각했는데 사기로 고발했다니 배신감이 정말 크다”라며 “대통령 친인척이 이렇게 궁핍하게 산다는 것을 이 기회에 오히려 국민들이 알아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앞서 박근령 전 이사장은 2013년에도 사기혐의로 벌금 500만 원을 선고받은 바 있다.






김민재 인턴기자 mjlovel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