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엄마랑 뚝딱!키즈쿠킹]집에서 '케이크' 만들어볼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간편한 수제 홈 디저트…'슈퍼 모이스트 화이트 케이크 믹스' 레시피

[엄마랑 뚝딱!키즈쿠킹]집에서 '케이크' 만들어볼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생일 때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케이크'다. 파티 분위기를 내는 데에는 촛불 꽂은 케이크만한 게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시중에서 판매하는 케이크 가격을 보면 쉽게 지갑을 열지 못하는 게 현실이다. 가장 작은 사이즈라고 하더라도 1만원을 훌쩍 넘어가는 것은 물론, 계절과일이 올라가있기라도 하면 2만원을 웃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케이크는 3만원에 가깝다. 여름방학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 집에서 케이크를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저렴한 가격에 맛은 물론 재미까지 누릴 수 있다.
◆준비재료
물 300ml, 식용유 80ml, 달걀 흰자 3개, 베티크로커 화이트 케이크 1봉지, 생크림 200g, 슈가파우더 40g

◆만들기 순서
1. 반죽하기
물, 달걀흰자, 식용유, 믹스 1봉을 믹싱볼에 넣고 잘 섞는다. 핸드믹서를 사용할 경우 저속에서 30초, 중속으로 2분간 섞으면 된다.

2. 굽기
베이킹팬에 종이포일을 깔고 반죽을 팬의 2분의1 만큼 부어준다. 180도로 30~35분 예열된 오븐에서 반죽이 묻어 나오지 않을 때까지 구워준다.
3. 데코 및 마무리
생크림과 슈가파우더 40g을 넣고 핸드믹서로 뾰족한 뿔이 설 정도로 고속 휘핑해준다. 케이크 시트를 수평으로 반을 잘라서 생크림을 바르고, 그 위에 다시 시트를 얹은 후 미리 만들어 놓은 생크림을 발라준다.

◆케이크를 즐기는 팁
머핀틀을 이용하면 맛있는 머핀을 만들 수 있다. 또한 머핀의 경우 190도에서 15~20분정도 예열된 오븐에서 구워야하며 계절 과일을 토핑으로 올리면 시중에 판매하는 케이크처럼 완성할 수 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