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올림픽 성화 주자 덮치고 넘어뜨리고, 봉송 길 막는 반대 시위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리우올림픽 성화 봉송. 사진=연합뉴스

리우올림픽 성화 봉송. 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재원 인턴기자] 브라질 리우 올림픽을 앞두고 성화 봉송이 막바지인 가운데 브라질 현지에서 성화 봉송 도중 성화를 끄려고 시도하는 등 올림픽 반대를 외치는 시위가 벌어졌다.

29일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개최를 반대하는 시위대가 성화 주자를 덮치고 성화를 끄려고 시도하는 등 난동을 벌였다”고 전했다.
이날 성화 봉송자로 나선 브라질 중년 여성은 경찰의 보호와 함께 브라질 동남부 리우주의 해변 도시 앙그라두스헤이스를 천천히 뛰고 있었다.

그러나 시위대가 나타나 성화 봉송로를 차단하려 하자 브라질 경찰은 최루 가스를 쏴 이들을 진압하려 했다.

격분한 시위대는 성화 근처로 달려들어 성화 봉송자를 넘어뜨렸다. AP통신은 “시위대 중 일부가 ‘성화가 꺼졌다’고 외치기도 했다”고 보도했다. 브라질 경찰은 그러나 “성화는 꺼지지 않았다. 여성이 넘어지긴 했지만 경찰은 성화와 여성을 잘 보호했다”고 전했다.
올림픽 조직위원회도 “소동이 벌어져 성화 봉송이 잠시 중단되긴 했지만 곧 봉송을 재개했다”고 전했다.

브라질과 조직위원회는 “올림픽을 차질 없이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지만 브라질 내 여론은 악화되고 있다는 소식도 들린다. 특히 경찰까지 올림픽 반대 시위에 가담하는 등 올림픽 반대 열기가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리우올림픽은 오는 8월6일에 개막해 오는 8월22일 폐막한다.




김재원 인턴기자 iamjaewon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