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장흥군 부산면 노인회관 ‘수성당’준공식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장흥군 부산면 노인회관 ‘수성당’준공식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지상1층 연면적 108.9㎡, 노인여가 복지시설 확충"
"향우와 지역민 대상 모금활동 전개해 4천7백만원 마련"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군수 김성)은 지난 25일 부산면 유량리에서 부산면 노인회관 ‘수성당’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사)대한노인회 장흥군지회 부산면 분회 주관으로 개최된 이날 준공식에는 김성 장흥군수를 비롯한 김복실 장흥군의회 의장 및 의원, 이충식 전라남도의회 의원을 비롯한 지역 노인회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

부산면 노인회관은 지난해 9월 ‘노인회관 건립사업 추진위원회(위원장 이태균)’조직과 함께 본격적으로 추진됐다.

향우와 지역민 등을 대상으로 모금활동을 전개하여 4천7백만원을 마련해 노인회관 건립에 힘을 보탰다.
부산면 노인회관은 주4회 경로식당을 운영하고 있으며, 바둑·장기 프로그램과 게이트볼 동호회도 운영하는 등 부산면 거주 회원 50여명이 참여하는 등 노인 여가활동 장소이자 사랑방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날 준공식에서는 3천만원을 기탁한 세종캐피탈 김형진 회장, 1천만원을 기탁한 (주)아폴로테크 김종제 회장에게 감사패를 증정했으며, 기탁금으로는 외부화장실과 창고 1동을 신축할 계획이다.

김성 군수는 “어르신들의 여가활동을 위한 보금자리 뿐 아니라 마을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의 쉼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태균 부산면 노인회관 건립 추진위원장은 “마을 주민들의 숙원사업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은 준 장흥군과 향우 및 지역주민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