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단독]무학, 수도권 영업본부장에 이수능 부사장 선임…수도권 영업 강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달 중순 수도권 영업 강화하는 임원 보직변경 단행 예정
이수능 무학 부사장

이수능 무학 부사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단독[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충북 충주에 국내 2번째 규모의 소주 공장을 설립하며 전국구 소주업체로 도약을 시도하고 있는 무학이 임원 보직변경으로 전열을 가다듬고 다시 한 번 수도권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1일 무학과 관련업계에 따르면 무학은 이달 중순 이수능 주류사업본부장 부사장을 수도권영업본부장으로, 이종수 수도권영업본부장(전무)을 본사 관리지원총괄임원으로 보직 변경하는 임원 인사를 단행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손영환 부산영업본부장을 서울영업본부장으로, 남서울지점장을 수도권영업관리팀장으로 이동할 계획이다. 홍순환 동남권영업본부장(전무)은 자리를 유지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부산 경남 지역 지점장들도 소폭 이동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무학의 이번 보직변경은 수도권 영업을 강화하려는 움직임으로 풀이된다. 전무급에서 관리하던 수도권영업본부장을 이 부사장이 직접 관리하고 그 밑으로 서울영업본부장과 수도권영업관리팀장 등을 모두 교체하며 서울과 수도권 영업조직을 대폭 강화한 것이다.

특히 기존의 수도권영업을 총괄하던 이종수 전무의 본사 이동이 눈에 띈다. 이 전무는 무학이 수도권 진출을 시작하던 초창기 때부터 해당 지역 영업과 마케팅을 총괄하며 그동안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를 받아온 인물이다.
때문에 업계에서는 최근 수도권에서 점유율이 떨어지자 이 전무가 좌천당했다는 평가도 있지만 일각에서는 그동안의 노고를 인정해 본사 업무를 총괄하는 내근직 임원으로 이동시켰다는 평가도 나온다. 현재 정확한 업무가 배정되지 않았지만 이 전무는 총무와 영업관리 등 회사의 업무 전반을 총괄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무학은 이번 인사를 통해 영업조직을 재정비한 후 안방인 부산·경남의 안방 점유율 지키기와 서울·경기지역 공략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이와함께 무학은 충주메가폴리스에 국내 2번째 규모이자 회사의 6번째 공장을 설립하며 전국구 소주업체로 발돋움 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무학은 대전지방국세청으로부터 충북 충주시 '충주메가폴리스'에 신규공장 설립에 대한 조건부 용기주입면허를 허가 받았으며 총 8만5740㎡(2만5982평) 대지로 하이트진로 이천공장 다음으로 넓은 대지 면적이다.

충주공장은 2018년부터 가동될 예정이며 무학은 창원1공장 연 2억4000만병, 창원2공장 3억8400만병, 울산공장 1억2000만병과 함께 연간 약 10만병 이상의 소주를 생산할 설비를 갖출 것으로 예상된다.

무학이 충주에 공장을 짓는 배경에는 각종 세제혜택과 보조금지원 등 여러 이유가 있지만 가장 큰 이유로는 수도권과 가깝다는 지리적 이점이 꼽힌다. 무학은 충주 공장이 완공되면 생산 및 물류기지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며 수도권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무학 관계자는 "이달 중순 임원 보직 변경이 예정돼 있으나 현재 정해진 것은 없다"며 "수도권 영업을 강화하는 인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