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동아건설, '세종 신동아 파밀리에 4차' 분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7월1일 견본주택 개관

'세종 신동아 파밀리에 4차' 조감도.

'세종 신동아 파밀리에 4차' 조감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주상돈 기자] 신동아건설이 다음 달 1일 '세종 신동아 파밀리에 4차'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행정중심복합도시 3-2생활권 M1블록에서 들어서는 세종 신동아 파밀리에 4차는 지하 2층~지상 29층 11개동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59㎡ 431가구 ▲84㎡ 282가구 등 총 713가구다. 이 중 일반분양은 387가구다.
분양 관계자는 "판상현과 탑상형의 배치가 조화를 이뤄 개방감을 높였다"며 "복층형 및 테라스형 설계(일부가구)를 포함 총 14가지의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돼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다고 말했다.

이 단지는 세종시에서만 1·2·3차까지 연속으로 성공적인 분양을 실시한 신동아건설이 내놓는 브랜드 아파트다. 4차는 도시행정타운을 테마로 각 종 공공청사가 밀집된 중심지에 위치해 있어 교통·문화·교육·상업·행정 시설 등의 접근성이 뛰어난 것으로 평가 받는다.

특히 다음 달부터 세종시 아파트 우선공급 대상 거주 기간이 2년에서 1년으로 줄고 거주자 우선 분양도 100%에서 50%로 축소돼 다른 지역 주민들의 청약 기회가 확대됐다.
단지 바로 앞에는 세종시 교통망의 핵심으로 불리는 간선급행버스(BRT) 정류장이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다. BRT 이용해 세종시 전역을 20분 내로 이동할 수 있다. 또 개통이 지연되었던 대전역~세종신도시~KTX오송역 간 BRT(간선급행버스체계) 노선도 이달 중 완전개통 예정이다. 이를 이용하면 대전역~세종시청 36분, 대전역~정부세종청사 45분대면 이동 가능하다.

고속시외버스터미널이 가까워 시내외로의 접근성이 좋다. 지난해 개통한 세종~대덕테크노밸리 연결도로 및 세종~대전 유성 연결도로를 이용해 대전과의 접근성도 향상됐다.

단지 주변에는 세종시청과 교육청과 경찰서, 법원, 검찰청 등 주요 행정기관이 도보거리에 밀집돼 있다.

세종 신동아 파밀리에 4차는 단지 앞으로 금강이 흐르고 있어 조망(일부가구)은 물론 금강 수변공원의 자연환경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특히 일부타입의 경우 거실을 북향으로 조정 설계해 거실에서 금강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단지 옆 근린공원과 연결된 통행로를 설치해 공원으로의 접근성을 높였고, 비학산도 가깝다.

교육 및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유치원을 비롯해 여울초(예정)·보람고(예정)가 단지 앞 도보거리에 위치해 자녀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통학이 가능하다. 보람초·보람중(예정)도 가깝다. 세종시청 앞으로 형성된 주요 상업시설과 각종 생활편의시설을 가깝게 누릴 수 있고, 코스트코(2017년 예정)와 이마트 등 대형쇼핑시설 이용도 쉽다.

단지는 남향위주 배치와 전 가구 4베이 구조의 특화설계가 적용돼 일조권과 통풍성을 높였다. 여기에 측벽 발코니 확장(일부타입)으로 실생활 면적이 넓어지고, 알파룸(일부타입)도 제공된다.

단지 지하에는 커뮤니티시설과 연계한 선큰 및 승강기를 설계해 개방성과 편리성을 고려했다. 세대대비 1.5배 해당하는 자전거주차장(1067대)도 들어선다.

다음 달 6일과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 1순위에 이어 11일 2순위 청약접수가 진행된다. 15일 당첨자 발표와 20~22일 계약이 이어진다. 견본주택은 세종시 대평동 264-1번지에 마련되며, 입주 예정 시기는 오는 2019년 2월이다.

한편 '세종 신동아 파밀리에 3차' 단지 내 상가 입찰도 진행된다. 이 단지는 세종시 3-1생활권 M3블록에 위치한 아파트로 단지 내 상가는 모두 1층이다. 전용면적 26~42㎡ 총 13호로 구성된다. 입찰은 4차 견본주택 개관 이후 진행될 예정이다.



주상돈 기자 d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