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황주홍 의원,세월호에 해군기지 가는 철근 278톤 실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총 5천명 무게에 해당하는 철근 426톤 탑재"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간사 황주홍 의원(고흥·보성·장흥·강진)은 세월호에 철근 426톤이 실려 있었다고 밝혔다.
해양수산부가 27일 황 의원에게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세월호에 탑재된 철근은 명성물류 410톤, 제주선덕통운 16톤(차량 적재) 총 426톤이었다. 이는 지난 2015년 4월 13일에 배보상 신청 서류를 접수한 결과이며, 이 중 278톤의 철근은 도착지가 해군기지였음이 확인됐다.

이는 지난 2015년 5월 15일 검찰이 세월호에 286톤의 철근이 실렸다는 발표는 검찰의 전수조사가 부실수사였음을 여실히 보여준 것이다. 또한 278톤의 철근이 해군기지용 자재였음이 밝혀진 것은 세월호 침몰의 주요 원인인 ‘과적’의 책임을 정부도 져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사실을 해수부가 언제 알았는지에 대한 질문에 “지난 4월 15일 '뉴스타파'의 세월호 철근 410톤 탑재 보도를 보고나서 세월호 배보상내역을 확인했다. 탁송표상 철근 중량과 인수증을 확인한 결과, 총 426톤이 탑재됐고 그 중 278톤의 철근 인수자가 제주해군기지로 기재되어 있었다”고 답변했다.
이에 황 의원은 “세월호에 실제로 5천명의 무게에 달하는 철근 426톤이 실려있었다는 것은 충격적이다. 278톤의 철근만 제주해군기지라고 표기되어 있었을 뿐, 나머지 148톤의 도착지나 철근의 용도도 명확하게 밝혀져야 한다. 세월호특조위에서 철저한 진상조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특조위의 조사활동기간을 충분히 보장해줘야 함을 정부에 강력히 요구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황 의원은 “세월호 침몰의 주요 원인으로 지목된 ‘과적’의 책임에서 정부도 자유로울 수 없음이 드러났다. 정부는 세월호 유가족과 미수습자 가족분들에게 진심어린 사과를 하길 바란다. 그리고 침몰 원인을 규명하기 위한 세월호특조위의 선체조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활동기간을 충분히 보장해줄 것을 국민들 앞에 약속하라”고 강조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