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충남, ‘中 경제 중심지’ 광둥성과 교류확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충남) 정일웅 기자] 충남과 중국 광둥성이 상생발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충남도는 안희정 도지사가 27일 중국 광둥성 외사구락부를 방문해 주샤오단(朱小丹) 성장과 우호 증진을 위한 자매결연협정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도는 자매결연협정으로 중국 현지 최대 경제발전 지역인 광둥성과의 교류·협력을 강화하는 한편 환황해권 아시아 경제권 중심으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한다는 복안이다.

협정은 도와 광둥성 양측이 행정, 경제, 문화, 예술, 체육, 청소년, 과학기술 등 분야에서 교류협력을 추진하는 내용을 골자로 체결됐다.

도와 광둥성 지휘부가 정례적인 만남을 갖고 각 분야의 교류·협력 사업을 발굴·추진해 경제교류 확대를 통한 각 지역의 경제적 이익을 창출한다는 취지다.

또 민간 교류를 지원하고 학술연구기관 간 교류를 활성화시켜 중장기적인 지역 발전 로드맵을 제시하고 양 지역의 관광 상품 개발 및 홍보로 관광객 유치에 상호 도움을 준다는 내용도 협정에 포함됐다.
이를 계기로 도는 광둥성과의 통상 확대와 투자촉진 등 경제적 교류 증진은 물론 광둥성을 교두보로 동남아 지역과 폭넓은 관계를 유지, 도내 기업들이 동남아 현지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광둥성은 중국 남중국해 연안에 위치, 17만9800㎢ 면적에 1억724만명의 주민이 거주한다.

특히 이 일대는 정보통신, 전기기계, 석유화학, 방직의류, 식품, 자동차, 건축자재, 산림제지, 의약 등 9개 지주산업과 IT를 중심으로 한 첨단 기술이 빠르게 발전 중이다.

도와 광둥성은 지난 2009년 11월 우호협정을 체결한 이래 백제문화제와 광둥성의 ‘21세기 해상실크로드박람회’를 교차 참가하는 등 14차례에 걸쳐 교류·협력 활동을 펴왔다.



충남=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