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도, 혹서기 노인 보호대책 강화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홀로 사는 어르신 안부 살피고 일자리 참여자 시간 단축 등 대책 추진"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는 올해 무더위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혹서기인 7~8월 홀로 사는 어르신 안부 살피기 등 노인 보호대책 추진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올 여름은 평년보다 유난히 더울 것으로 전망돼 폭염이 지속될 경우 홀로 사는 어르신과, 야외에서 활동하는 노인 일자리 참여자 등의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것으로 우려된다.

이에 따라 전라남도는 노인 피해 예방을 위해 폭염 대비 보호대책을 강화키로 했다.

폭염 특보 때는 독거노인 생활 관리사 959명에게 홀로 사는 어르신들의 안전을 매일 1회 반드시 확인토록 하고, 노인생활시설 330개소의 시설장에게는 입소자의 외출 자제 및 실내 적정 온도 유지를 철저히 하도록 당부했다.
또한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 2만 5천 400명에게 혹서기 활동 일수를 월 10일에서 7일로 단축하거나 활동시간을 하루 3시간에서 2시간으로 단축해 근무토록 했다. 예년보다 심한 폭염이 찾아올 예정인 8월에는 아예 사업을 운영하지 않도록 권고하는 등 안전 보호대책을 마련해 안내하고 있다.

경로당과 노인복지관 등 5천 398개소를 무더위 쉼터로 지정해 어르신들이 쉽게 이용토록 하고, 이·통장 회의 및 마을방송 등을 통해 폭염 특보상황 및 보호대책도 계속 홍보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경로당 8천 838개소에 냉방비 총 9억 원을 지원하고, 노인돌봄기본서비스, 방문보건사업, 요양보호사 활용 등으로 혹서기 노인들을 집중 보호할 계획이다.

신현숙 전라남도 보건복지국장은 “올해는 폭염이 여름 내내 지속될 것으로 예보돼 더위에 취약한 어르신 보호가 절실하다”며 “독거노인생활관리사 활동을 강화토록 하고, 무더위 쉼터를 적극 운영하는 것은 물론 노인일자리 사업 운영 방침을 변경하는 등 무더위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