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TJ미디어, 노래방 반주기 'All New 70시리즈' 출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국내 대표 노래반주기 기업 TJ미디어는 디자인과 성능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업소용 반주기 신제품 'All New 70시리즈'를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2일 여의도 63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 홀에서 윤나라 TJ미디어 부사장의 제품설명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1,000여명이 넘는 노래방 업계관계자 및 노래방업주들이 참석해 TJ미디어가 선보인 신제품에 대한 큰 관심을 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 노래방 반주기 'All New 70시리즈'는 'P70', 'S70L', 'S70F', 'C70', 'B70' 등 총 5가지 모델로 구성됐다.

시리즈 가운데 최고급 기종인 'P70' 모델은 24K금도금과 감각적인 페인팅 디자인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하며, 볼륨 노브와 터치 패널, 2TB HDD 등을 더해 우수한 성능을 자랑한다.

'S70L'과 'S70F' 모델 또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HD급 LCD, FND 디스플레이 등을 적용해 디자인과 성능 측면에서 기존 '60시리즈'에 비해 업그레이드 됐다. 보급형 모델인 'C70'과 'B70' 역시 시원한 느낌의 새로운 디자인을 채택해 디자인 측면을 강화했다. 보급형이지만 1TB의 HDD를 채용하고, 상위 모델과 동일한 콘텐츠를 탑재해 가격 대비 성능도 우수하다.
특히 이번 70시리즈는 기존 반주기들 보다 음향, 음악, 영상적인 측면에서 대폭 강화됐다. 노래실력에 상관없이 노래 부르기를 편하게 해주는 마이크 이펙트를 대폭 업그레이드했고, 공간의 크기와 상관없이 다양한 노래방 환경에서 음향을 최적화 할 수 있도록 15 BAND EQ를 적용했다. 동전노래방시장의 90%를 점유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준 핵심기능인 피드백 캔슬러도 한층 업그레이드 되어 원음의 손실 없이 고품질의 음향을 즐길 수 있다.

또, 세계 3대 음원칩 전문 기업인 드림사와 함께 4년간의 공동개발 끝에 개발된 최고급 5916음원을 채택해 보다 맑고 깨끗한 고품질의 음악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복면가왕, 쇼미더머니 등 노래 방송 프로그램에 나왔던 곡을 비롯해 노래방 인기곡을 고품질 MR로 제작해 탑재했다. 다양한 고객설문조사에서 원곡과 같은 느낌으로 노래를 부르고자 하는 고객의 니즈가 많다는 점을 간파하고 이를 적극 반영한 것이다.

이와 함께 국내 최초로 콘서트와 같은 느낌을 최대한 살려 제작한 LIVE곡을 선보였다. 가수의 콘서트 현장느낌을 최대한 살려 제작한 라이브음악과 함께 실제 콘서트 영상이 화면으로 표출된다. 박수와 환호성 등 라이브현장의 생생한 소리도 함께 제공되어 마치 콘서트의 주인공이 된 것처럼 노래할 수 있다.

70시리즈는 기존보다 1500편 이상의 FULL HD 영상을 추가 탑재했으며, 모션그래픽, 타이포 그래픽, 어린이 영상 등도 대거 보강했다. USB 3.0과 1gbps랜을 지원해 온라인과 오프라인노래방에서 빠르게 신곡을 업데이트 할 수 있어 노래방 운영관리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

제품의 재미와 편리성도 대폭 강화됐다. 동전노래방 시장에서 전폭적인 인기를 얻었던 '퍼펙트싱어'가 새롭게 '퍼펙트스코어'로 업그레이드 됐다. '퍼펙스스코어'는 전문가가 심사하는 것처럼 음정, 박자, 바이브레이션, 올림음, 내림음 등을 세밀하게 평가해 채점해 준다. 내가 부른 노래에 대한 전국순위도 확인할 수 있어 자신의 노래수준도 가늠할 수 있게 해준다. 일반 노래 점수화면에는 개그맨 박명수와 가수 이애란이 등장해 점수를 알려줘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TJ미디어는 70시리즈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TJ노래방리모컨' 앱도 함께 런칭했다. 'TJ노래방리모컨'앱은 신제품반주기 NFC에 스마트폰을 대기만 하면 바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노래방 리모컨 기능은 물론 영상이나 사진을 화면에 표출할 수 있고 내가 부른 곡을 녹음해 스마트폰으로 전송할 수 있다.

동전노래방 관리기능도 더욱 강화했다. 룸 안에 손님이 있는지 없는지 일일이 확인해야 하는 코인노래방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On-Air기능을 추가했다. TJ미디어의 On-Air기능은 연주 중이 아니라도 룸 내에 코인이나 시간이 입력되어 있으면 On-Air 등이 켜지도록 해 사용중임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코인노래방 매상집계 기능도 추가했다. 관리기 없이도 반주기 만으로도 매상금액을 확인할 수 있어 노래방 업주들이 쉽게 당일 매출을 확인할 있도록 했다.

TJ미디어는 노래방 반주기와 신제품 앰프 2종도 선보였다. 전문 이팩트용 DSP 기술을 채택해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DSP 믹서 앰프인 'TA-G401'와 'TA-G201'은, 고성능 마이크 이펙트와 피드백캔슬러, 4밴드 EQ, USB, SD 음악 재생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TJ미디어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노래방 반주기와 앰프는 이전 시리즈에 비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위해 오랜 시간 고민해 야심 차게 내놓은 신제품"이라며, "보다 우수한 품질의 노래방기기에 대한 고민과 연구, 개발을 통해 앞으로 소비자에게 노래하는 즐거움을 제공하는 한편, 노래방 업계를 이끌어가는 선두 기업으로서 노래방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TJ미디어의 신제품 노래방 반주기 'All New 70시리즈' 5종과 앰프 2종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TJ미디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